애플 스페셜 이벤트가 있는 날에는 어김없이 온라인 스토어가 닫히곤 했는데 이번에도 예외가 아니었습니다.
'헬로 어게인(Hello Again)' 스페셜 이벤트를 앞두고 애플 온라인 스토어가 문을 닫았습니다.
사이트 중간에 "당신을 위해 특별한 무언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한시라도 빨리 보여드리고 싶네요"라는 문구가 걸려 있는데, 몇 년 동안 기다리게 하다가 이제 와서 저런 말을 꺼내는 애플이 무척 얄밉게 느껴집니다. 맥 신제품 출시 포스트를 마지막으로 언제 올렸는지 기억도 가물가물합니다. 12인치 맥북을 제외한 대부분의 모델이 1년 넘게 신제품 출시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다림도 끝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9월 이벤트는 아이폰7 시리즈와 애플워치2만 나온 '맥' 빠진 이벤트 였는데, 이번 이벤트는 지난 2010년 개최된 '백투더맥(Back to the Mac)' 이벤트에 이어 그야말로 맥을 위한 이벤트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지난 4년 동안 사양과 디자인이 정체상태였던 맥북프로 라인업에 큰 변화가 예고되고 있고, 맥북에어인지 새로운 맥북인지 분분하지만 새로운 13인치 노트북이 등장할 거라는 이야기가 들립니다.
하지만 차세대 아이맥과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후속 모델은 내년 상반기 출시설이 지배적이고. 맥프로나 맥 미니도 이렇다 할 루머가 없어서 과연 노트북 라인업만으로 애플 팬들의 기대감을 채울 수 있을지 의문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한 시간 넘게 노트북으로만 떠들지는 않을 것 같고, 아무도 생각지 못한 '원모어띵' 깜짝 발표도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꼭 거창한 발표가 아니더라도 나머지 모델은 스펙업 정도의 마이너 업데이트라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 이제 1시간만 기다리면 됩니다.
스페셜 이벤트 실시간 스트리밍 및 한국어 중계 사이트 모음
이번 이벤트는 미국 태평양 기준시 27일 오전 10시, 한국시간으로는 10월 28일 새벽 2시부터 진행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이벤트와 마찬가지로 이번 이벤트도 애플 웹사이트를 통해 생중계되는데요. 새벽 2시즈음 맥과 아이폰, 아이패드에 내장된 사파리나 윈도우 10의 에지 브라우저로 애플 웹사이트를 방문하면 스트리밍 방식으로 키노트 생중계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애플TV 홈화면에도 관련 채널이 추가됐습니다. 또한, 사진과 텍스트로 이벤트를 중계하는 영미권 라이브 블로그도 채비를 갖추고 있으니 동영상을 시청하기 어려운 환경이신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The Verge
∙ Ars Technica
∙ CNET
∙ Gizmodo
∙ Mashable
∙ Wired
아이폰에 비해 상대적으로 대중의 관심이 적은 탓인지 국내 중계 사이트는 눈에 거의 띄지 않는데요. 백투더맥 필진 중의 한 명인 쿠도군 님이 트위터를 통해 문자 중계를 할 예정이니 트위터 유저라면 팔로우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혹 추천할 만한 국내 사이트나 링크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저는 언제나 그렇듯 새로운 맥과 관련한 블로그 포스팅으로 만나뵙겠습니다.
새벽잠을 이기지 못할 분들은 차라리 숙면을 푹 취하고 당일 올라올 이벤트 녹화영상을 느긋하게 관람하는 것도 나쁘지 않은 생각입니다. 애플 이벤트 녹화영상은 애플 웹사이트와 팟캐스트 채널을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 애플 웹사이트
∙ 유튜브 애플 채널
∙ 애플 공식 팟캐스트 HD화질 ∙ 일반화질
참조
• Apple 스페셜 이벤트 - 키노트 생중계
관련 글
• 애플 이벤트만 모아볼 수 있는 맥 전용 플레이어 'Apple Events'
• 애플, 10월 스페셜 이벤트 생중계 예정... 한국시간 10월 28일 새벽 2시부터
• 애플, 10월 이벤트서 신형 맥북 3종 공개… 아이맥과 5K 모니터는 내년 출시
• 유출된 사진으로 알 수 있는 신형 맥북프로의 특징 5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