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치 바 장착 13∙15인치 맥북프로 '17일부터 미국서 판매 시작'

2016.11.10 11:57    작성자: ONE™

터치 바가 장착된 신형 맥북프로가 오는 17일부터 미국 내 소매점에 풀린다는 소식입니다.

미 IT매체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이 현지시각으로 11월 17일부터 애플이 타사 소매점에 터치 바 사양의 맥북프로를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애플은 지난달 27일 미국 본사에서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열고 새로운 맥북프로 3종류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이 가운데 터치 바를 장착하지 않은 13인치 맥북프로는 행사 이후부터 판매가 시작됐지만, 터치 바가 장착된 13인치와 15인치 모델은 2~3주 내로 배송된다고만 얘기했을 뿐 정확한 출시일은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나인투파이브맥이 입수한 정보에 따르면, 일주일 뒤인 17일부터 애플 제품을 취급하는 미국 내 소매점과 온라인 매장에 제품이 입고될 예정입니다. 기사와 함께 공개한 자료를 보면 터치 바를 탑재한 맥북프로 라인업의 제품 코드와 입고 예정일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실제로 미국보다 시차가 빠른 뉴질랜드나 호주 소재 온라인 매장에선 이미 해당 제품 코드로 선주문 받고 있습니다.

애플이 직접 운영하는 미국 내 온라인 스토어도 며칠 전부터 예약주문 건에 대한 카드값을 청구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져 배송이 임박했음을 예고한 바 있습니다.


* 2016 MacBook Pro 제품 코드와 입고 예정일. 사진 : 9to5mac

정작 신형 맥북프로의 국내 출시일은 여전히 오리무중입니다.

애플 제품이 다 그렇듯, 신형 맥북프로도 국내 판매에 앞서 전파인증 테스트를 받아야 하는데요. 이전 사례를 살펴보면, 미국 출시 후 짧게는 2주에서 길게는 한 달 정도가 소요됐습니다. 게다가 신형 맥북프로가 당초 전망과 달리 예상외의 선전을 보이면서 미국 내 배송 준비 기간이 4~5주로 연장된 상태라 국내 출시가 늦어지는 것 아닌가 하는 우려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이 터치 바 장착 맥북프로 발표 시점에 국내서 전파 인증을 신청했고 테스트가 순조롭게 진행된다면 생각보다 국내 출시가 빨라질 수 있습니다. 좋은 예로 애플이 2013년에 출시한 맥 프로를 들 수 있는데요. 2013 맥 프로도 제품 발표와 실제 출시일 사이에 틈새가 있었고, 덕분에 미국과 한국에서 동시에 판매를 시작한 바 있습니다. 부품 수율 문제로 공급 부족 현상을 겪은 2014 레티나 5K 아이맥도 미국과 한국에서의 배송일이 크게 차이 나지 않았습니다.

물론 터치 바가 장착된 맥북프로가 이런 전례를 따를지 알 수 없으므로 뚜껑이 열릴 때까지 속단할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향후 전파 인증 테스트 결과나 국내 출시 일정과 관련된 소식이 나오면 다시 전해드리겠습니다.



참조
9to5mac - MacBook Pro models with Touch Bar look set for November 17 availability from third-party

관련 글
애플, 터치 바를 장착한 신형 맥북프로 발표
애플, 신형 맥북프로 판매호조로 부품 주문량 크게 늘려
내게 맞는 맥북프로는? 신형 맥북프로 옵션 선택 가이드
차세대 '맥 프로' 국내 전파인증 통과. 미국과 동시 출시 가능성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aa

    호호 기대되는군요 빨리 나왔으면 좋겠네요ㅎㅎ

  2. Blog Icon

    아, 기대되는군요. CTO 생각중이라 더 오래걸리겠지만.

  3. Blog Icon
    nueve

    빨리 나왔으면 바로 당장 프로젝드에 필요한 상황인데 ㅜㅜ

  4. Blog Icon
    tsedakah

    우리나라 맥북프로 전파인증이 비공개로 진행된다라는 이야기가 사실이 될 확률이 높아졌내요^^

  5. Blog Icon
    찍스

    빨리 나왔으면 좋겠어요^^

  6. Blog Icon
    쿄토럽

    빨리 실제로 만져보고싶습니다!!!

  7. Blog Icon
    맥맥맥

    우리나라에도 어서빨리 풀리길 기다려봅니닷!!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