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사용자들에게는 먼나라 이야기지만, 애플의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가 막을 올렸습니다.
25일(현지시각) 금요일 단 하루 동안 온라인과 오프라인 애플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하면 적게는 미화 25달러에서 많게는 150달러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증정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이 항상 블랙 프라이데이 행사를 했던 것은 아닙니다. 어떤 해에는 일부 제품에 한해 할인을 제공하거나, 기프트 카드를 제공했는데, 지난해에는 아무런 행사가 없었습니다. 그러다 2년 만에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행사가 부활한 것입니다.
제품별로 보면 아이폰은 SE, 6s, 6s 플러스 모델에 한해 50달러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제공합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1과 애플 TV는 25달러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아이패드 프로와 아이패드 에어2, 아이패드 미니4는 100달러짜리 기프트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12인치 맥북과 맥북프로(2016년형 제외), 맥북에어, 아이맥, 맥 프로를 구매하면 가장 가격이 높은 150달러 기프트 카드가 따라옵니다.
이번 할인 행사는 미국을 비롯해 뉴질랜드와 호주, 영국, 프랑스와 독일 포함한 유럽 일대에서 일제히 진행되지만, 한국, 중국, 일본 등 추수감사절을 쇠지 않는 국가는 행사 국사에서 제외됩니다.
애플 제품별 기프트카드 금액 및 행사 대상 국가
- iPhone 6s & 6s Plus $50
- iPhone SE $25
- Apple Watch Series 1 $25
- Apple TV $25
- iPad Pro $100
- iPad Air 2 & iPad mini 4 $50
- Macs $150: iMac, Mac Pro, MacBook, MacBook Air, MacBook Pro (2016 하반기 출시 모델 제외)
- 행사 국가: 미국, 영국, 오스트리아, 벨기에, 캐나다, 체코, 덴마크, 핀란드, 프랑스, 독일, 헝가리, 아일랜셈드, 이탈리아, 룩셈부르크, 네덜란드, 노르웨이, 폴란드, 포르투갈, 스페안, 스위스, UAE
행가 기간 받은 기프트 카드는 당일부터 애플 스토어에서 다른 제품을 구매하거나 아이튠즈, 아이북스 스토어 등에서 앱, 음악, 영화, 드라마, 전자책 등을 다운로드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품을 여러 개 구매하면 제품 숫자 만큼 기프트 카드도 여러 개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애플의 최신 제품인 아이폰 7 시리즈와 애플워치 2, 2016년형 맥북프로는 기프트 카드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또한 리퍼비시 제품이나 교육 스토어도 적용되지 않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외신들은 애플 스토어에서 기프트카드를 받는 것보다 베스트바이나 월마트, B&H 등 리테일로부터 구입하는 게 더 저렴할 수 있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반드시 애플 스토어를 이용해야 한다면 기프트 카드 혜택 꼭 챙기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애플, 블랙 프라이데이에 제품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프트 카드 증정
• 애플, 연말 쇼핑시즌 맞아 '홀리데이 기프트 가이드' 페이지 개설
• 애플코리아, 『Designed by Apple in California』 포토북 판매 시작
• 2016 블랙 프라이데이 맥 소프트웨어 세일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