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애플, 연말 쇼핑시즌 맞아 '홀리데이 기프트 가이드' 페이지 개설

애플 홈페이지에 기프트 가이드 페이지가 개설됐습니다. 매년 있는 연례행사인데, 벌써 연말 쇼핑 시즌이 코앞으로 다가왔군요.

기프트 가이드는 애플이 추천하는 제품을 팸플렛 형식으로 엮어 보여주는 페이지입니다. 올해 애플이 추천하는 대표 상품은 아이폰 7과 아이패드 프로, 12인치 맥북이며, 해당 제품과 함께 구매하면 좋은 주변기기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한국과 달리 미국 스토어에선 애플TV와 기프트 카드, 아이튠즈 스토어 등을 위한 섹션도 보입니다.

흥미롭다고 해야할지 맥 섹션에 신형 맥북프로가 아닌 12인치 맥북이 올라와 있는 게 의외인데요. 아무래도 연말 선물은 자기 자신보다는 가족 또는 친구에게 보내는 경우가 많은 만큼 비교적 저렴한 맥북을 선택한 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 외에는 무난하게 구성되어 있는 듯싶습니다.

그 밖에 블랙 프라이데이인 11월 25일까지 시일이 남아 있어서 그런지 별다른 할인 혜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보통 블랙 프라이데이 기간에 애플 기기를 구매하면 모델에 따라 50~100달러 상당의 기프트 카드를 증정했는데 올해는 아직 관련 소식이 나오지 않았습니다. 이번 행사와 별도로 지난주에 시작한 USB-C와 썬더볼트 주변기기 할인 행사는 12월 31일까지 계속 진행됩니다.

단 오늘부터 전 세계 애플 온라인 온라인 스토어에서 제품을 주문하면 배송을 무료로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이벤트와 상관없이 무료 배송을 제공해 왔지만, 적지 않은 국가에선 별도의 배송료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연말연시 선물 때문에 고민인 분은 기프트 가이드를 가볍게 둘러봐도 좋을 듯합니다. 블랙 프라이데이 즈음해 소프트웨어도 대규모 할인 판매에 들어갈 텐데, 괜찮은 딜이나 눈여겨 볼만한 앱이 있으면 발 빠르게 소식 전하겠습니다. 다른 때는 몰라도 블랙 프라이데이만큼은 지갑을 열어야 하는 기간입니다.



참조
• Apple Holiday Gifts - 미국, 한국, 일본

관련 글
애플, USB-C 및 썬더볼트 3 주변기기 가격 인하
애플, 여름방학 시즌 맞아 북미 지역에서 '백투스쿨' 프로모션 시작
애플, 블랙 프라이데이에 제품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프트 카드 증정
애플 일본, 1월2일 '복주머니' 판매 이벤트 진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