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아이폰 6s 배터리 무상 교체 안내 페이지에 '일련 번호 조회' 기능 추가

전원이 갑자기 꺼지는 아이폰 6s에 관한 공지가 지난 24일 한국어로 번역된 데 이어, 일련 번호까지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지금까지는 자신의 아이폰 6s 배터리가 무상 교체 대상인지 확인하려면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 전화를 걸어 일일이 일련 번호(시리얼 번호)를 불러줘야 했습니다. 가뜩이나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는 것도 번거로운데 전화까지 걸어야 해 불편함이 가중되고 있다는 지적이 나왔죠. 게다가 애플 고객센터로 한꺼번에 많은 전화가 몰려들면서 평소보다 대기 시간도 무척 길었습니다.

12자리 일련 번호의 네 번째와 다섯 번째 문자열이 Q3~QJ인 경우 배터리 교체 대상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오기도 했는데요. QQ인 경우에도 배터리 교체 대상으로 확정된 케이스가 있어서 신뢰성에 의문을 갖게 했습니다. (이것만 보고 배터리 교체 대상이 아닌 줄 알았다가 뒤늦게 배터리를 교체했다는 제보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제 배터리 교체 프로그램 페이지 방문 후 아이폰 6s 일련 번호를 적어넣으면 그 자리에서 바로 배터리 교체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6s의 일련 번호는 설정 앱 > 일반 > 정보를 누르면 볼 수 있습니다.

그 외 공지에 새롭게 추가되거나 바뀐 내용은 없습니다.

2015년 9월과 10월 사이에 제조된 특정 일련 번호의 아이폰 6s가 영향을 받고 있고, 화면 파손 등 기기에 손상이 있는 경우 해당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한다는 것도 기존과 동일합니다. 아울러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폰 6s에만 적용되고, 아이폰 6s 플러스는 배터리 교체 대상이 아닙니다. 무상 서비스 기간은 아이폰 6s에 남아 있는 보증 기간과 상관없이 최초 판매일로부터 3년 동안 적용된다고 합니다.

아예 없는 것보다 늦는 게 낫다고 이제라도 일련 번호 조회 기능을 마련한 것은 칭찬해줄 만하지만, 소비자들의 혼란과 불편을 막기 위해 애초에 준비를 제대로 갖췄다면 좋았을 터라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참조
Apple - 예기치 않게 전원이 꺼지는 문제에 대한 iPhone 6s 프로그램

관련 글
아이폰 6s 배터리 교체 대상 확인하는 방법
애플, 저절로 꺼지는 아이폰 6s... 배터리 무상 교체 프로그램 실시
아이폰 6 플러스 '터치 불량' 179,000원 유상 수리 서비스 시작
애플, 아이폰 6 플러스 후면 카메라 무상 교체 프로그램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