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아이폰 6 플러스 후면 카메라 무상 교체 프로그램 실시

애플이 일부 아이폰 6 플러스의 후면 카메라를 무상으로 교환해주는 프로그램을 시행합니다.

애플은 221(현지시각)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아이폰 6 플러스 아이사이트 교체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공지했습니다.

'아이사이트(iSight)'는 아이폰 후면에 달린 카메라의 다른 이름입니다. 애플은 2014년 9월에서 2015년 1월에 생산된 극히 일부 아이폰 6 플러스에서 발생하는 문제라며, 아이사이트 카메라 하자가 있는 아이폰은 손이 흔들린 것처럼 흐린 사진이 생성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OIS(광학식 손떨림 보정)'와 관련해 결함이 있는 부품이 해당 아이폰에 사용된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카메라 하자가 있는 아이폰 구매자는 제품 보증 기간과는 무관하게 아이폰을 구입한 날로부터 3년 이내에 무상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입한 아이폰이 무상 서비스 대상인지 여부는 교체 프로그램 사이트에 제품 일련번호를 입력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일련 번호는 링크를 참조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교체 대상으로 판정되는 경우 국내 애플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를 통해 카메라를 교체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폰을 통째로 교환하는 방식이 아니라 문제가 있는 카메라 부품만 교체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또한 화면 균열과 같이 소비자의 실수로 인해 제품이 이미 고장나 있는 경우 서비스를 받기 전에 해당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하며, 이로 인한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참조
Apple - iPhone 6 Plus용 iSight 카메라 교체 프로그램

관련 글
• 애플, '짝퉁' 아이폰 충전기 교체 프로그램 전 세계적으로 확대 시행 '한국도 포함'
• 애플, 아이폰5 불량 배터리 무상 교체 프로그램 시행
• 애플, 27인치 아이맥 3TB 하드 드라이브 교체 프로그램 실시
• 애플, 2011-2013 맥북 프로의 그래픽 문제에 대한 수리 프로그램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