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매직 키보드와 매직 트랙패드 2를 하나로 결합시켜주는 'Clique 2'

4년 전쯤 애플 무선 키보드와 매직 트랙패드를 결합시킬 수 있는 독특한 악세서리들을 한 자리에 모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어차피 두 입력 장치를 같이 쓰는 경우가 많은데, 둘을 하나로 묶어 마치 일체형 키보드를 사용할 때처럼 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 액서시리들이죠.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허벅지 위에 나란히 올려놓고 쓸 수도 있고, 장소를 이동할 때도 휴대가 용이해진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앞서 이런 액세서리를 내놨던 헨지독이 '리크 2(Clique 2)'라는 새로운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애플 무선 키보드, 매직 트랙패드와 호환됐던 전작과 달리 매직 키보드와 매직 트랙패드 2에 대응하는 새로운 디자인을 갖춘 제품입니다. 

레이저로 섬세하게 가공한 알루미늄 패널에 걸쇠 역할을 하는 플라스틱 가이드를 달아 입력 장치를 고정할 수 있는 구조를 띠고 있는데요. 슬림한 디자인과 알루미늄 마감, 하얀색 플라스틱을 사용한 덕분에 애플 제품과 잘 어우러집니다. 제품의 크기는 45.6cm x 11.5cm이고, 두께는 가장 두꺼운 부분을 기준으로 0.65cm에 불과하다고 합니다. 제가 지금 쓰고 있는 트웰브사우스사의 '매직완드(MagicWand)'보다 마감이나 완성도가 훨씬 더 좋아 보입니다.

이전 제품 사진이지만 대강 이런 느낌일 듯합니다. ▼

* 사진 : Gadgeteer

만약 왼손잡이라면 패널을 돌려 왼쪽에 트랙패드를, 오른쪽에 키보드를 꽂아도 되고, 입력 장치를 분리하고 싶을 때는 패널에 뚫린 구멍에 손가락을 넣어 입력 장치를 밀어내면 됩니다. 입력 장치를 결합해도 상단이 개방되어 있어 충전 시 라이트닝 포트 접근이 자유롭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클리크 2의 가격은 애플 액세서리들이 그렇듯 미화 59달러로 다소 고가입니다. 공식 사이트에서 구매할 수 있는데, 애플 무선 키보드와 매직 트랙패드 1에 대응하는 구형도 같은 곳에서 29달러에 판매 중입니다. 아쉽게도 둘 다 미국 내 주문만 받고 있어 국내에서 구입하려면 배송 대행서비스를 이용해야 할 듯합니다.



참조
Henge Dock - Clique

관련 글
• 애플 무선 키보드와 매직 트랙패드를 결합시킬 수 있는 독특한 제품들
• 애플, 매직 트랙패드 2∙매직 마우스 2∙매직 키보드 출시
• 맥북프로처럼 터치바를 장착한 매직 키보드 컨셉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