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에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유저라면 고민 하지 말고 '선다운로드'하세요.
엣지 투 엣지 디자인을 적용한 아름다운 인스타그램 클라이언트 'Flume'의 프로 버전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잠시 무료로 풀렸습니다.
일반 버전은 일전에 블로그에서 한 번 다룬 적이 있는데요. 여러 인스타그램 클라이언트 가운데 디자인 하나만큼은 확실히 매력적인 앱입니다. 이후에 기능을 보강한 프로 버전이 나왔는데 앱 내 구입을 통해 9.99달러를 결제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26일까지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고 하는군요. 앱을 프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다중 계정 지원과 사진/비디오 업로드 기능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 버전이 맛보기라면 프로 버전은 완전체라고 할 수 있죠.
엊그제 나온 2.4 버전부터는 맥북프로 터치바에도 대응하고, 프로필 편집과 차단한 사용자 보기, 태그 편집 등의 소소한 기능도 추가돼 이용이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댓글 오른쪽 끝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면(마우스 오버) 댓글에 대한 덧글을 달거나 신고하기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도 관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비즈니스 계정이 없어서 어떤 방식인지 테스트해보지는 못했습니다.
Flume for Mac Pro 버전 업그레이드
앱 환경설정 > Flume Pro 탭에서 'Pro로 업그레이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프로 버전 업그레이드 완료 후 계정 탭에 들어가면 메인 계정뿐 아니라 서브 계정을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포함한 게시물도 바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기에서 보정한 사진을 모바일 기기로 보낼 필요 없이 바로 업로드할 수 있어서 편리할 것 같습니다. ▼
코멘트 & 다운로드
편의성이나 기능, 인터페이스에 관해선 단점을 거의 찾아볼 수 없는 잘 만든 앱입니다.
맥용 인스타그램 앱 중에선 드물게 한국어도 지원하는데요. 기계 번역을 돌렸는지 메뉴나 일부 기능이 영 엉뚱하게 번역된 부분이 있습니다. 앱을 쓰는 데 큰 지장이 있는 건 아니지만 앱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환경설정에 마련돼 있으니 어설픈 번역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글
• 세련된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이 돋보이는 맥용 인스타그램 클라이언트 'Flu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