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iOS용 비디오 편집앱 'Clips' 발표

어제(22일, 한국시각), 애플이 특별한 행사 없이 조용히 새로운 '9.7인치 아이패드'와 '프로덕트 레드 아이폰 7' 등을 발표했는데요, 이와 함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한 '공유'를 주목적으로 한 동영상 편집 앱 'Clips'도 그냥 지나치면 안될 것 같습니다.

사실 iOS용 동영상 편집앱이라기보다는 그 기능이 '동영상을 생동감있게 꾸미는 연출'에 특화된 앱이라고 부르는 것이 나을 것 같습니다. 

Credit: Apple

'Clips'는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동영상을 사진과 음악이 섞인 재미있고 생동감 있는 동영상을 제작하는 것이 초점이 맞춰져 있습니다. 동영상을 찍을때 말을 하면 이 '언어'를 감지하여 자동으로 자막을 입혀주는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는데요 애플에 따르면 전 세계 36개국의 언어를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특히나 유투브에서 채널을 운영하는 수 많은 사람들에게 크게 환영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Clips'가 기존의 'iOS용 동영상 편집' 앱을 완전히 대체할 수 있을 정도의 '전문적인 편집 앱'은 아닙니다. 애플은 'Clips'는 가볍게 동영상을 촬영하고 이를 색다르게 연출하여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쉽고 빠르게 공유하는 것에 목적을 둔 앱이라고 소개하고 있고 앱내의 풍부한 필터를 적용하여 다양한 느낌과 생동감을 표현할 수 있다고 하니 4월초에 발표 예정이라는 'Clips'가 매우 기다려집니다.

'닭 잡는 데에 소 잡는 칼을 쓸 필요가 있나'라는 말이 있듯이 그간 동영상을 공유하기 위해 무겁고 복잡한 프로그램을 사용해 오셨다면 'Clips'를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lips'는 'iOS 10.3' 환경하에서 아이폰 5s와 그 이후에 출시된 아이폰, 이번에 출시된 9.7인치 아이패드 및 모든 아이패드 에어와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미니 2 이후, 6세대 아이팟 터치 사용자 대상으로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 배포될 예정입니다.

필자: Macintosh
인문학과 맥에 관심이 많은 평범한 직장인이자 맥 블로거.
May the Mac be with you!



참조
• Apple - 'Clips' 소개 공식 사이트

관련 글
• Splice - 비디오 편집기 및 동영상 제작기 by GoPro
• Adobe Premiere Clip - Create, edit & share vide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