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워치 시리즈 3, 일부 리뷰에서 LTE 연결 관련 버그 발생... 애플 “곧 픽스 배포”

2017.09.21 08:17    작성자: KudoKun

20일 아침(현지 시각)에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외신 리뷰가 나온 가운데, 일부 리뷰에서 심각한 연결 문제가 있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더 버지의 로렌 구드(Lauren Goode)가 이 상황을 리뷰에 자세히 기록했습니다. 처음에 받았던 리뷰용 기기가 아이폰과의 연결이 끊어져 있었을 때 메시지를 전혀 보낼 수 없었고, 시리가 명령을 전혀 알아듣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 뒤로 애플에게서 교체받은 두 번째 기기는 그나마 사정이 나았지만, 여전히 문제가 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애플 워치를 폰에서 연결을 해제하고, 집이나 사무실에서 나왔을 때, 워치가 LTE에 연결하기가 어려웠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주위의 알 수 없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감지하고는, LTE에 연결하는 대신 그 신호에 매달려 있는 기분이었다.

결국 애플은 리뷰의 게시일에서 하루 전인 19일(현지 시각) 관련 성명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3이 인증되지 않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하면서, 셀룰러 연결을 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포함할 예정입니다.

애플이 이 문제의 해결책을 빨리 찾아낸다면, 22일로 예정된 출시일에 맞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출시까지 단 이틀 남은 가운데 이게 가능할지는 미지수입니다.

더 버지의 구드 외에도 월 스트리트 저널의 조애나 스턴(Joanna Stern)도 비슷한 일을 겪었다고 리뷰에서 밝혔지만, 다른 리뷰어들은 LTE의 연결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언급은 따로 없었습니다.

한편, 리뷰가 일제히 나온 후 LTE 연결 문제에 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애플은 주가가 2% 정도 내려앉았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Apple Watch Series 3 with LTE Review: Missed Connections - 더 버지

관련 글
아이폰에게서 (잠깐이나마) 자유로워진다. 애플 워치 시리즈 3 공개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셀룰러 기능은 구매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
애플, 아이폰 8 시리즈와 애플 워치 시리즈 3, 애플 TV 4K 1차 출시국에 예약판매 시작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