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워치 시리즈 3, 일부 리뷰에서 LTE 연결 관련 버그 발생... 애플 “곧 픽스 배포”

20일 아침(현지 시각)에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외신 리뷰가 나온 가운데, 일부 리뷰에서 심각한 연결 문제가 있었다는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더 버지의 로렌 구드(Lauren Goode)가 이 상황을 리뷰에 자세히 기록했습니다. 처음에 받았던 리뷰용 기기가 아이폰과의 연결이 끊어져 있었을 때 메시지를 전혀 보낼 수 없었고, 시리가 명령을 전혀 알아듣지 못했다고 합니다. 그 뒤로 애플에게서 교체받은 두 번째 기기는 그나마 사정이 나았지만, 여전히 문제가 사라지지는 않았습니다.

애플 워치를 폰에서 연결을 해제하고, 집이나 사무실에서 나왔을 때, 워치가 LTE에 연결하기가 어려웠던 적이 한두 번이 아니었다. 주위의 알 수 없는 와이파이 네트워크를 감지하고는, LTE에 연결하는 대신 그 신호에 매달려 있는 기분이었다.

결국 애플은 리뷰의 게시일에서 하루 전인 19일(현지 시각) 관련 성명을 내놓았다고 합니다.

애플 워치 시리즈 3이 인증되지 않은 와이파이 네트워크에 연결하면서, 셀룰러 연결을 할 수 없는 일이 발생할 수 있는 문제를 확인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다음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에 포함할 예정입니다.

애플이 이 문제의 해결책을 빨리 찾아낸다면, 22일로 예정된 출시일에 맞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배포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출시까지 단 이틀 남은 가운데 이게 가능할지는 미지수입니다.

더 버지의 구드 외에도 월 스트리트 저널의 조애나 스턴(Joanna Stern)도 비슷한 일을 겪었다고 리뷰에서 밝혔지만, 다른 리뷰어들은 LTE의 연결과 관련된 문제에 대한 언급은 따로 없었습니다.

한편, 리뷰가 일제히 나온 후 LTE 연결 문제에 대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애플은 주가가 2% 정도 내려앉았습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Apple Watch Series 3 with LTE Review: Missed Connections - 더 버지

관련 글
아이폰에게서 (잠깐이나마) 자유로워진다. 애플 워치 시리즈 3 공개
애플 워치 시리즈 3의 셀룰러 기능은 구매 국가에서만 사용 가능
애플, 아이폰 8 시리즈와 애플 워치 시리즈 3, 애플 TV 4K 1차 출시국에 예약판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