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머> → 애플스토어 국내 1호점...12월 30일 오픈한다

2017.12.12 00:48    작성자: KudoKun

* 현재 공사가 마무리 단계인 애플 스토어 서울(가명)의 모습. 가운데의 튀어나온 부분은 애플 로고가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전자신문)

지금 서울 강남구 가로수길에 만들어지고 있는 한국의 첫 애플 스토어가 이번 30일에 오픈한다는 루머가 나왔습니다.

애플스토어 국내 1호점이 연내 정식 오픈한다.

애플스토어 시공사는 11일 “애플스토어 주요 인테리어 공사를 모두 끝냈고 간단한 작업만 남겨 두고 있다”면서 “(애플로부터) 연말에 오픈 행사를 연다는 일정을 들었다”고 밝혔다. 시공사는 애플스토어가 내년 오픈 소문을 일축하며 해를 넘기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애플은 시공사와 협의해 12월 30일 토요일을 '애플스토어 서울 강남점(1호점)' 오픈 행사일로 잠정 결정했다. 공사 마무리 단계에서 특별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이날 오전 10~11시 오픈한다.

한국의 첫 애플 스토어에 대한 이야기는 한국 내 애플 사용자 사이에서 매우 오랜 떡밥이었습니다. 백투더맥에 관련 기사만 검색해도 수두룩하게 나올 정도입니다. 이 스토어의 건축은 작년 말부터 시작됐으며, 2017년 내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애플 스토어가 들어온다는 것은 애플 스토어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지니어스 바 또한 들어온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직영 수리점이 생기면서 그간 지적받았던 애플의 빡빡한 수리 정책에 어느 정도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韓 애플스토어 시공사 “12월 30일 오픈” - 전자신문

관련 글
→ 한국 첫 애플스토어 가로수길에 상륙…부실한 AS정책 바뀔까
→ 애플, 한국 채용정보 홈페이지에 리테일 스토어 관련 업데이트
애플, 한국 첫 리테일 스토어 채용 공고 추가 게시
한국 첫 애플 스토어 채용 시작... 애플 코리아도 공식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