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라이트닝-3.5mm 헤드폰 잭 어댑터를 쉽게 휴대하는 법

2018.05.02 04:03    작성자: KudoKun

* 헤드폰 잭이 없는 아이폰에 동봉되는 라이트닝-3.5mm 헤드폰 잭 어댑터 (애플)

최근 아이폰은 모두 3.5mm 헤드폰 잭이 없습니다. 애플은 무선이 미래라고는 하지만, 그래도 이미 집에 굴러다니는 일반 헤드폰을 사용하려면 동봉된 라이트닝-3.5mm 헤드폰 잭 어댑터를 사용해야 합니다.

상당히 조그마한 이 어댑터는 자칫 잘못하면 잃어버리기가 쉽습니다. 물론 대체품 가격도 애플 액세서리 치고는 저렴한 12,000원(9달러)이긴 하지만, 특히 헤드폰 잭이 있는 다른 기기와 사용하다 보면 너무나도 쉽게 잃어버릴 수밖에 없는데요, 이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설명하는 영상을 우연히 보고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바로 머리 묶을 때 쓰는 고무줄로 둘을 묶는 것입니다. 늘 같이 들고 다니니 잃어버릴 염려는 없겠네요. 왜 저걸 생각하지 못했을까요...

물론 헤드폰 잭이 있는게 제일 좋지만, 이제 애플이 아이폰에 헤드폰 잭을 달아줄 거란 희망은 접는 게 낫겠죠.

필자: 쿠도군 (KudoKun)

컴퓨터 공학과 출신이지만 글쓰기가 더 편한 변종입니다. 더기어의 인턴 기자로 활동했었으며, KudoCast의 호스트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참조
How to Never Lose Your iPhone Headphone Adapter - 와이어커터 (유튜브)

관련 글
이어폰 잭이 사라진 '아이폰 7', 스티브 잡스의 신념과 용기를 이어받은 결과물은 아닐까?
세상을 바꾼 그리고 바꾸게 될 애플의 7가지 결정
에어팟 리뷰: 무선을 다시 생각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