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무료] HandBrake를 대체할만한 우수한 맥용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Adapter'


Adapter (무료)

어댑터(Adapter)는 맥용 무료 비디오 포맷 변환 프로그램입니다. 

맥 초심자분들에게는 윈도우의 다음팟이나 곰인코더에 대응하는 맥용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실 것 같습니다. 맥에서는 핸드브레이크(Handbrake)가 강력한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으로 비교적 높은 인지도를 구축해 왔지만,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이지 않아 인코딩 프로그램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이 사용하기 어렵다는 꼬리표가 항상 따라다니고 있습니다.


* 저도 핸드브레이크를 켤 때마다  잠시 멘붕 상태에 빠진답니다.. -_-)...

반면에 맥 앱스토어에서도 미로(Miro)를 비롯해 사용 방법이 간편한 몇 가지 무료 동영상 컨버팅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지만 인코딩 세부 조절 기능이 간촐하거나 아예 없는 경우도 있어 고급 사용자층의 욕구를 제대로 만족시켜주지 못하는 경우가 비일비재합니다.


* 별다른 세부 기능없이 프리셋을 통해 동영상을 컨버전 할 수 있는 Miro

핸드브레이크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우수하면서도 일부 무료 프로그램보다 훨씬 다채롭고 세밀한 기능을 제공해주고, 그러면서도 안정성이 뛰어나고 무료로 배포되는… 성능이면 성능, 사용자 인터페이스면 사용자 인터페이스 어느 곳 하나 트집 잡을 데 없는 완벽한 밸런스의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찾으시는 분들에게 '어댑터'를 강력히 추천해 드립니다.

어댑터 특징 소개


프리셋 기능: 동영상을 어떤 크기, 어떤 형식으로 인코딩할 지 사용자 옵션을 통해 세밀히 조절할 수 있지만, 아이패드나 아이폰, 플레이스테이션 등 어느정도 사용자층이 확보된 기기는 복잡한 설정을 거칠 필요없이 기본 제공되는 프리셋을 통해 신속하고 간편하게 동영상을 인코딩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동영상 포맷 지원: .mkv 포맷에서부터 .mp4, .avi, .mov, .flv 등 상당히 폭넓은 동영상 컨테이너 형식을 지원하며, 동영상 포맷도 ffmpeg 가 지원하는 방식이라면 어김없이 모두 지원합니다. ffmpeg를 사용하는 핸드브레이크나 기타 인코딩 프로그램과 동영상 코덱 지원 부분에서 큰 차이가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 동영상 뿐만 아니라 유명한 오디오 포맷도 대부분 지원됩니다.  


고급 기능: 비디오 인코더와 비트레이트, 샘플레이트, 가변레이트 방식 여부, 동영상 품질, 오디오 인코더, 스테레오 출력 여부 등 상당히 폭넓은 사용자 기능을 제공합니다.


출력 해상도 조절 기능: 원본의 해상도를 유지할 필요가 없는 경우 사용자 임의로 출력물의 해상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스 연동 기능: 아이튠스가 인식하는 방식으로 동영상을 인코딩하면, 인코딩 작업이 끝마치자마자 아이튠즈 보관함으로 동영상을 내보내는 기능이 있습니다. 아이튠스가 인식한다는 것은 다시 말해 아이폰이나 아이패드로도 바로 내보낼 수 있다는 뜻이죠 :-) 


스크린샷 기능: 동영상 특정 프레임을 이미지 파일로 따로 캡쳐할 수 있습니다. 


크롭 기능: 동영상이나 오디오 파일의 일부 영역을 잘라낼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됩니다. 하이라이트 부분만 잘라내 다른 동영상 프로젝트에 붙여 넣는다든가, 휴대폰용 벨 소리 등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 기능: 일부 무료 프로그램들은 개발사 웹사이트 방문을 유도하기 위해 새 업데이트를 웹사이트에서 받도록 한는 경우가 많은데, 어댑터는 앱 자체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무료: 어댑터는 100% 무료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밖에도 복수의 동영상을 큐 리스트에 올려두는 기능과 출력 파일의 크기 예측 기능 등 꼼꼼한 기능들을 여럿 제공하고 있습니다. 맥에서 사용할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을 찾고 계신 분들을 위해 어댑터를 강력히 추천하는 바입니다 :-)  

다운로드

Download



링크
Adapter 공식 홈페이지

관련 글
• Back to the Mac 선정 - 올해의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
영상에 한국어 자막까지 추가해야 한다면? 국산 토종 아이폰/아이패드용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 '팟벗'
• 유튜브(YouTube) 동영상에서 음성 파일만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는 'YouTube to MP3'
• 맥용 유튜브(Youtube) 다운로더 - MacX Youtube Download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