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20 정식버전 출시… 사생활 보호 기능 강화

2013. 4. 3. 01:51    작성자: ONE™

당초 모질라가 발표한 대로 4월 2일(현지시각) 파이어폭스 20  정식버전이 출시됐습니다.

웹 브라우저 내부적으로 꽤 많은 개선점이 있었는데 일단 겉으로 잘 드러나는 변경 점은 크게 2가지입니다.

파이어폭스 최신 버전에는 구글 크롬의 '시크릿 창'처럼 창 단위로 사생활 보호 모드를 활성화할 수 기능이 새로 추가됐습니다. 이전 버전에도 사생활 보호 모드가 존재했지만, 일반 모드로 열린 웹사이트가 잠시 대기 상태로 묶여 있어야 했는데, 새 버전에서는 일반 모드에서 열린 창과 사생활 보호 모드에서 열린 창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변화된 부분입니다. 사용 방법이 훨씬 간편해진 셈이죠. 이제 맥용 주요 웹 브라우저 중 창 단위로 사생활 보호 모드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없는 웹 브라우저는 사파리가 유일합니다.

파이어폭스 20에서 사생활 보호 모드를 시작하려면 메뉴 막대의 파일 메뉴에서 '새 사생활 보호 모드'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새 창이 열리며 다음 문구가 웹 브라우저 가운데 표시됩니다.

"사생활 보호 창에서는 웹 서핑 중  Firefox는 어떠한 정보도 저장하지 않습니다. 방문 기록, 검색 기록, 다운로드 기록, 폼 양식 기록, 쿠키, 임시 파일 등이 포함됩니다. 다운로드 목록 및 북마크 내용은 저장합니다. 이 기능은 공공 장소에 위치한 PC를 이용할 때 도움이 됩니다. 현재 창을 닫으면 사생활 보호 모드가 중지됩니다"

또 다른 변경점은 다운로드 상태 표시 창의 인터페이스가 이전과 비교해 더 깔끔해졌습니다. 사실 이번 새 디자인은 파이어폭스가 아주 옛날부터 기획했던 것인데 사파리가 먼저 카피했다고 주장 도입하면서 다소 빛이 바랬습니다.

별도의 창으로 열리던 기존의 다운로드 라이브러리도 여전히 존재합니다. (새 다운로드 표시 창을 가볍게 한 번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소개한 두 변경 사항 외에도 플러그인이 작동을 멈췄을 때 웹페이지마저 작동 불능 상태에 빠지지 않도록 양쪽의 프로세스가 분리되었고, 향상된 HTML5 기술이 지원되는  등 내부적으로 많은 부분이 개선됐습니다. 더 자세한 사항은 파이어폭스 릴리스 노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새 버전은 자체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통해 저절로 업데이트되지만, 혹시 업데이트 작업이 지연되는 경우 다음 링크를 통해 최신 버전을 내려받고 직접 설치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파이어폭스 18에는 새로운 자바 스트립트 컴파일러가 포함되면서 성능 및 체감 속도가 많이 개선되었고, 파이어폭스 19에서는 자체 PDF 뷰어 엔진이 내장되면서 PDF 문서 열람 속도가 이전과 비교해 더 좋아졌습니다.(어도비 스플래시 화면을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도 덤이구요,)

다운로드

Firefox 20 (맥용 한국어 버전)

Firefox 20 (맥용 영어 버전)



참조
Mozilla Firefox
Alex Limi - Safari adopts proposed Firefox download manager design

    
  1. Blog Icon
    하히호

    다운로드시 한글깨짐만 해결되면 메인으로 쓰고싶은 파폭 ㅜㅜ

  2. Blog Icon
    hsquare0724

    흠... 예전엔 썼는데... 지금은 크롬에서 벗어나질 못하고 있네요 ㅎ 파폭은 어떤가요? 쓸만한가요?

  3. Blog Icon
    Disturbed Korea

    Windows 버전: ftp://mozilla.mirrors.tds.net/pub/mozilla.org/firefox/releases/20.0/win32/ko/Firefox%20Setup%2020.0.exe
    입니다.

  4. Blog Icon
    fox user

    지난번엔 맥북 레티나에서 듀얼모니터 쓰는 경우 확장모니터에서 팝업메뉴가 엉뚱한 곳에 뜨거나 창이 깨지는 경우가 있었는데. 얼른 깔아서 확인해봐야겠네요 ^^

  5. 크롬 대체를 할 수 있을지 써보고 결정해야겠군요 ㅎㅎ

  6. Blog Icon
    희주

    갈수록 좋아지고 있습니다.
    이젠 크롬과 비교하면 크롬보다 더 가볍고 빠른 느낌입니다.

  7. Blog Icon
    tudolgomting

    좋은 거 같습니다.
    크롬에 익숙해져서 크롬이 메인 브라우저이긴 한데..
    세컨드 브라우저로 파폭을 사용합니다.

  8. Blog Icon
    아이맥유저

    PDF파일 보기가 이전버전보다 개선된거 같습니다.

    맥 미리보기와 맥용 크롬브라우저에서 제대로 나오는 PDF문서가 파폭19에서는 제대로 나오지 않고 문서 내용이
    일부 안나오는 현상이 있었는데 20으로 테스트 해보니 그런 현상이 없어졌네요.

    사생활보호기능은 부디 오페라 처럼 탭 지원도 해줬으면 하네요.

  9. 업그레이드 되었군요. 사파리도 개인정보 보호 브라우징이 존재하지 않았었나요?

  10. 본문을 읽어보시면...

    "창 단위로 사생활 보호 모드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없는 웹 브라우저는 사파리"

  11. 창 단위란것은.. 동시에 두 모드를 켠다는 의미인가요?
    그렇게 된다면 파이어폭스도 아직 안되는거같은데.. 한번 삭제후 재설치를 해보아야겠네요. :)

  12. 네, 맞습니다. 사파리에도 관련 기능이 있지만 전체 창에 일괄적으로 적용되는 방식이고,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는 창 마다 개별적으로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13. Blog Icon
    lawdonlee

    맥과 윈도우 메인 브라우져가 파폭인데 크롬보다 뭔가 말랑한 느낌이 있어서 파폭만씁니다. 나름 열심히 했는지 크롬에서 갈아 탔습니다. 크롬은 뭔가 뭔가 딱딱해요

  14. Blog Icon
    이현수

    이 글 보고 살짝 고민은 했지만... 그냥 계속 사파리만 쓸까합니다. 맥북프로+아이패드+아이폰 세팅에서 iCloud로 연결된 점이며 좀 가볍고 빠른 느낌이 다른 불편함을 지나치게 해주네요.
    저두 (이전에 PC나 노트북, 지금의 패러랠즈에서도) 윈7에서는 IE 버린지 오래구, 파폭 초기버전을 쓰다가 크롬으로 건너와서 계속 크롬만... (온라인뱅킹만 IE...) 크롬이 뭔가 좀 더 무거워진 듯한데, 그 익숙함이 파폭으로 돌아가는걸 머뭇거리게 합니다.
    현재는 맥북 쪽에서 대부분을 다 처리하느라, 윈7 쪽은 브라우저 쓰는 일이 인증서 필요한 것들이 대부분이라 크롬/파폭 고민은 별루 살갑게 다가오질 않는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