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맥용 심시티(Simcity), 오는 6월 11일에 전격 발매!


심시티(SimCity) 맥 버전의 발매일이 정해졌습니다.

일렉트로닉아츠(Electronic Arts·이하 EA)는 오늘 심시티 맥 버전을 오는 6월 11일에 출시한다고 공식 발표했습니다.

심시티 맥 버전은 PC 버전과 마찬가지로 EA의 온라인 게임 판매 채널 '오리진(Origin)'을 통해 판매될 될 예정이며, 듀얼 플레이(Dual Play)를 지원하기 때문에 PC나 맥 한쪽에서 게임 타이틀을 구매하면 추가 비용 없이 다른 플랫폼에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시 말해, 심시티 PC 버전을 이미 구매한 분들이나 앞으로 구매할 분들은 6월 11일에 맥 버전이 출시되더라도 무료로 게임을 내려받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PC 버전과 맥 버전 모두 같은 온라인 서버에 접속하기 때문에 하나의 심시티 월드에서 같이 플레이를 진행할 수 있으며, 또 PC에서 하던 플레이를 멈추고 맥에서 그대로 이어서 플레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게임이 처음 시작할 때 온라인 인증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양쪽에서 동시에 플레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결정적으로 심시티 맥 버전은 PC 버전이 맥에서 돌아가도록 포팅한 버전이 아니라 완벽한 네이티브 방식으로 구동됩니다. 그래서인지 예상보다 요구 하드웨어 사양이 그리 높지 않은 편입니다. 최신 맥 운영체제뿐만 아니라 OS X 10.6 스노우 레퍼드까지 지원하며, 몇 세대 전인 코어 2 듀오에서도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그래픽 엔진 최적화에 많은 공을 들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물론 사양이 높으면 높을 수록 심시티를 더 미려한 그래픽으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여부에 관해서는 아직 결정 난 사항이 없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한편, EA는 심시티 맥 버전 출시 소식과 함께 지금까지 약 130만 카피의 심시티를 판매했으며, 버그 개선사항과 새로운 기능, 새 건축물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 2.0'을 준비하고 있다고 자사 페이스북 페이지에 밝혔습니다. 또 출시 초 이슈가 됐던 서버 장애 때문에 임시로 제거되었던 '치타(Cheetah)' 모드(초고속 플레이)도 서버 상태가 호전되면서 조만간 복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습니다.

ONE™: 6월 11일 이후로 블로그 업데이트가 뜸해져도 다들 이해해 주시리라 믿...



참조
EA - SIMCITY IS COMING TO APPLE MAC ON JUNE 11TH /via Ars Technica, 9to5mac

관련 글
• EA, 심시티(Simcity) 시리즈 최신작 맥 버전 올 봄에 출시. PC 버전 사면 Mac 버전도 공짜
• EA, 듀얼 플레이 제공하는 '오리진' 맥 플랫폼 서비스 개시
• 심시티 후속작, 내년 2월에 PC와 맥용으로 동반 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