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한시적 무료] 사용자가 원하는 화면 영역만 간편하게 녹화할 수 있는 'Any Screen Recorder Pro'


Any Screen Record Pro (4.99불 → 무료)

화면 녹화 및 스크린샷 캡처 기능을 갖추고 있는 Any Screen Recorder가 맥 앱스토어에서 일시적으로 무료 배포되고 있습니다.

동영상, 스크린샷 촬영 각각에 특화된 앱에 비해 전문성이 조금 떨어지고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약간 촌스러운 편이지만, 'OS X 자체 기능만을 이용해 맥의 화면을 녹화, 편집하고 공유하기'보다 두루 사용이 간편하고 스위스 나이프처럼 신속하게 화면을 촬영할 수 있어 추천할만 한 앱인 것 같습니다. 유료 가격으로 전환하기 전에 무료로 받아두셨다 유사시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앱을 실행한 다음 동영상 화질과 오디오 녹음 여부, 캡처 영역만 선택하시면 곧바로 촬영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화질은 두 가지 선택 항목이 있는데 화질 차이가 그렇게 크게 나지 않으면서도 용량은 최대 10배까지 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H264 방식의 Medium 퀄리티를 사용하시는게 좋아보입니다. 

동영상 녹화가 시작되면 메뉴 막대 아이콘이나 단축키를 통해 촬영을 중단하거나 일시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오디오 소스 선택과 관련해 한가지 특이사항이 있습니다. 오디오 소스 선택 역역에서 'Record Computer Audio(컴퓨터 오디오 녹음)' 항목을 선택하면, 제작사 웹사이트가 뜨며 사용자 이메일 주소를 요구합니다. ▼

명목상 가상 오디오 드라이버 다운로드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야 하는게 찝찝하신 분들은 (이미 제가 마루타가 되어 받아둔) 다운로드 URL 주소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이미 여러 사용자에게 공인된 오픈소스 오디오 드라이버 'SoundFlower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운로드

View in Mac App Store $0.00



관련 글
• OS X 자체 기능만을 이용해 맥의 화면을 녹화, 편집하고 공유하기
• 맥 운영체제(OS X) 내에서 재생되는 모든 사운드를 녹음하는 방법 'Soundflower'
• 막강하고 다채로운 기능으로 무장한 맥용 스크린 캡처계의 '올라운드플레이어' 모노스냅(Monosnap)
• 주요 기능들이 몽땅 제거된 Skitch 2.0 대신 1.X 최종 버전 사용하기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