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 그래픽 이상 증상으로 서비스 센터 입고

2013.07.17 11:51    작성자: ONE™

이 찜통 무더위 속에 주인은 멀쩡한데 맥북이 제대로 더위를 먹었나 봅니다.

어제 오후 로직 X 출시 소식을 적는 중에 '픽'하는 외마디 비명 소리를 내며 꺼지더니 그 이후로 위 사진처럼 화면이 깨지면서 정상적으로부팅이 되질 않고 있습니다. NVRAM/SMC 초기화도 안 먹히는 것으로 보아 아무래도 로직보드, 그중 그래픽 파트 쪽에 문제가 생긴 것 같은데, 며칠 전부터 맥 사용 중 화면이 간간이 깨지는 등 이상 신호가 나타났는데 결국 이렇게 이렇게 사단이 나고 마는군요.

작년 7월과 올해 3월에도 각각 키보드 파트와 불량화소, 상판 닫힘 인식 센서가 고장나 디스플레이 파트, 탑케이스, 바텀 케이스를 다 갈았는데 이번에 로직보드까지 교체 받으면 3년 전 맥북프로를 처음 샀을 때부터 달려 있던 부품이 하나도 남아나질 않는 셈입니다. 맥북프로를 구매할 당시 30여 만원을 들여 애플케어를 들어두는게 과연 합리적인 걸까라고 고민한 적이 있는데, 정말 본전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애플캐어 덕을 톡톡히 보고 있습니다. 만약 애플케어를 안 들어두었더라면 너무 잦은 잔고장 치레로 지금쯤 안티 맥 카페의 주인장이 되어 있진 않을런지(웃음). 여러분도 애플케어 꼭 들어두세요.

일단 서울 윌리스로 긴급히 택배를 보내고, PC를 백만년 만에 부팅시켰습니다. 윈도우+스페이스 누르면서 왜 한글이 안 적히지, 윈도우+Q 누르면서 왜 탐색기는 안 닫히는거야.. 이러면서 머리를 긁적이고 있네요. 그동안 맥에 너무 길들여지면서 PC쪽으로는 완전히 바보가 된 것 같고, 또 앞으로 며칠 동안 이걸 붙잡고 살아야 한다는 생각에 눈 앞이 깜깜합니다. (의외로 꽤 많은 분들이 제가 맥을 여러대 굴리고 있는 걸로 아시는데.. 단벌신사.. 아니 맥 한 대 굴리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 일도 있고 저번 출장건도 있고 아무래도 조만간 저렴하게 중고로 맥북에어를 한 대 영입할까 합니다. 꿈은 차세대 맥 프로, 지갑 사정은 중고 2010? 맥북에어입니다...

여러 애플 AS 센터 중에서도 특히 실력있는 곳으로 정평이 나 있는 곳이니 말끔하게 잘 고쳐져서 돌아오리라 믿어 의심치 않지만, 아무래도 원치 않게 블로그 운영 및 포스팅은 당분간 다소 제한적으로 할 것 같습니다. 이점 양해 말씀 드립니다.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freedaemon

    ^^- 항상 좋은글 잘 보고 있습니다.
    저희쪽에 맏겨주셨으면, 열성을다해? 점검/수리 해드렸을텐데요... 기회를 놓치고 말았네요.
    암튼 다음번은 없는게 좋겠지만... 혹시라도 점검할일 생기시면 ~~
    그럼 즐 맥하시고, 부디 말끔히 고쳐지기를 바라겠습니다.

  3. 와, 서비스 센터에 계시는 분 중에서도 블로그를 구독하고 계시는 분이 계셨군요. (혹시 어디 계시는지?^^)
    아무튼, 정성스럽게 고쳐주신다는 말씀 만이라도 감사합니다^^

  4. ^^ 아직 시작한지 얼마 안되서요. (물론 테크니셔들은 10년 넘은 분도 계세요.) ㅎㅎ
    정자역 5번출구에 있습니다. (뭐 홍보는 아닙니다.라고 쓰고 홍보라고 읽어... 아닙니다.) Tworld와 함께하는 매장인데, 혹시 지나실일 있으시면 놀러오세요. ㅎㅎ
    커피머신 있으니 쓴 커피라도 한잔~~ ㅎㅎ
    저도 여기서 너무 많은 정보를 얻고 있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6년째 애플 관련일에 몸담으면서, 블로그도 해보려고 했는데, 얼마나 엄청난 노력이 들어가는 일인지... ㅎㅎ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암튼... 멀지않으시면 지나시는 길에 들러주세요 ^^.

  5. Blog Icon
    김상훈

    진짜 애플에서 레티나 한대 놔드려야 하는 분인데 이거.. ㅎㅎ
    잘 수리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껀 너무 고장이 안나서 큰일(?) 입니다 ㅎㅎ

  6. 샹스님이랑 맥북17' 같은 시기에 샀는데..
    역시 사람은 운빨이 있어야 하나봐요 ㅠ.ㅠ

  7. Blog Icon
    영길

    잘 처리되시길..

    위에 다른 분들이 이야기하신 것처럼, 애플에서 레티나15 & 맥프로 한 대쯤은 제공해야 할텐데...
    큰일입니다. 애코 개념이 없어요.

  8. 안그래도 그.. 빛나는 머리 스타일이 유전되지 않을까 노심초사하고 있는데 공짜까지 좋아하면 큰일납니다!
    아무튼 말씀이라도 감사합니다^^

  9. Blog Icon
    저도

    보증 기간 딱 지나자마자 배터리가 갑자기 주욱주욱 달더니 0에서 더이상...올라가지가 않네요 ㅋㅋㅠㅠ

  10. 저도 딱 맥북 구매한지 1년 1개월만에 처음 고장을 겪어봐 그 심정 잘 압니다 ㅠ.ㅠ

  11. Blog Icon
    호기심 소년

    아이구 이렇게 잘쓰시는 분들이 있어서 가끔은 부러운 생각도 드네요. 저도 캐어를 먹였는데.. 이놈은 주인이라고 잘 쓰고 있지도 못하고 있으니.. 열정이 부러울 따름입니다.

    집에서 MoneyWell로 가계부정도로 쓰고 있으니 답답해 죽겠어요.

    아이맥은 이미 앱센터로 바뀐지가.. --; 10년은 쓸 생각으로 구매했지만 정말 그렇게 될 것 같아요 :(

  12. 공짜긴 하지만.. 수리 맡길 때 마다 집 나간 내님 언제 돌아오나 싶은 심정이라 절대 좋은게 아니에요 ㅠ.ㅠ
    그나저나 호기심 소년님 쓰시는 2012 아이맥이면.. 2021년까지 쓰는 것도 불가능하진 않을 것 같습니다! 물론 지름신을 잘 참아내신다는 가정하에서요^^ ㅎㅎ

  13. Blog Icon
    이현수

    애플케어가 가능한 곳에 살고 계신게 참 다행입니다...
    들어도 가져갈 데가 없는 곳에선 애플케어값보다
    뱅기값이... 제발 껍데기 빼고 신품으로 돌아와서
    빵빵하게 재미난 유용한 소식 끊임없이 포스팅하시길~

  14. 현수님 ㅠ.ㅠ)
    현수님처럼 애플케어를 들어도 쓰질 못하는 케이스가 있다는걸 생각도 못하고 있었네요. 진짜 현수님 같은 경우는 뱅기값보다 맥을 새로 사는게 더 싸게 먹힐 것 같아요.
    아무튼 말씀 감사합니다.

  15. Blog Icon
    buppy

    ㅋㅋㅋ 축하드려요... 새 맥북프로를 장만하실 시간입니다.

  16. 하스웰 맥프레 나올 때까지는 어떻게든 버텨 보겠습니다^^ ㅎㅎㅎ

  17. Blog Icon
    김금필

    어허 큰 일이네요..

    잘 수리 되어서 좋은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18. 매번 일 있을 때마다 이렇게 걱정+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9. Blog Icon
    와룡서생

    헷수로 5년이 넘은 맥북프로를 굴리고 있는데 남의 일 같지 않군요.

    몇일 전에 쿨링팬 소음이 너무 심해져서 견딜 수가 없더군요.

    애플케어 생각이 간절했지만 구입한지 5년이 넘은 맥이라도 어쩔 수 없이 결국 자가수리를 했습니다.

    맥북 배따고 쿨링팬 들어내고 분해해서 먼지 싹싹 청소해주고, 자동차 윤활유로 기름칠 좀 해줬더니 너무 조용해졌습니다. 게다가 냉각성능도 향상되어서 돈도 아끼고 1석3조네요. ㅎㅎ

    맥북 잔병치례를 겪고 나니 그래서 남의 일 같지가 않네요.

    맥북의 빠른 퇴원을 기원합니다 :)

  20. 네, 말씀 감사합니다.
    저는 뭐만 만졌다하면 부러지고 고장나는 마이너스 손이라서.. 나중에 케어 기간 끝나면 와룡서생님한테 맥북프로 내부 청소 한 번 부탁드리겠습니다^^

  21. Blog Icon
    truehouse

    맥북 한대로 돌리고 계셨군요ㅎ 매번 좋은글 보고갑니다! 이 글 마저 아주 솔직해서 좋아요 누르고 싶은 글입니다! 부디 수리 무사히 받길 바라요!

  22. 맥 한 대 사용해서 한 대 사용한다고 말씀드린건데
    솔직하다고 칭.. 칭찬받을 일인가요?^^;;

  23. Blog Icon
    hsquare0724

    이번달... 1년이 지나는 시점인데, 케어 구매를 단행해야겠군요!

  24. 사용자에 따라 케바케지만, 저는 일단 꼭 구매하라고 권장하는 쪽입니다!

  25.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26. 안녕하세요 쿵이야님.
    센터 쪽에서 안내가 잘못나간 것 같은데, NTFS로 포맷한 하드에서 HFS로 포맷된 하드로 자료를 옮겼을 때 문제 없이 파일을 읽고 쓸 수 있습니다. 그렇지 않다면 윈도 머신에서 맥으로 옮긴 아이튠스 보관함을 맥에서 아예 사용할 수 없다는 말인데, 실상은 전혀 그렇지 않거든요.
    앞으로 컴퓨터 사용 환경을 맥으로 통일하실 계획이라면 굳이 NTFS 하드에 데이터를 넣고 맥에서 Tuxera나 Paragon 같은 소프트웨어를 쓰시지 마시고, HFS로 포맷된 하드로 데이터를 완전히 이관하도록 하세요. 그편이 안정성면에서나 편의성 면에서 훨씬 나은 방법입니다.

  27. Blog Icon
    쿵야

    재상담해서 원님께서 말씀하신 답변을 들었습니다. 글을 지우려했으나 삭제가 안되더라고요. 답변 감사드립니다^^

  28. Blog Icon
    발전기

    원님의 순수한 열정을 백투더맥 하루 방문자 15만명이란 수치가 잘 말해주고 있는것 같습니다.
    전 원님과 어떤 이해관계도 없는 걍 구독자 입니다.
    그런데 가끔.. 아니 매먼 느끼는 거지만 이러다 원님이 더이상 글을 않올리면..?
    몰라서 그렇지 알고나면 꼭 필요한 기능이나.. 사용법, 리뷰등등.. 이런거 꽁짜로 봐도 되는겨..?
    백투더맥이 아니라면 나의 맥퀄리티는...?

    이참에 원님께 맥하나 빵빵한걸루 장만해 드리면 어떨까요?
    500원씩만 모아도 가능할거 같은데요..
    저와 생각이 같은 분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 생각은?

  29. Blog Icon
    yoros

    호호.. 500원 모금 운동하는건가요? 이체 수수료가 더비싸면? ㅎㅎㅎ

  30. Blog Icon
    토라

    구글 광고라도 잠시 달면 어떨까 싶기도 하네요....

  31. Blog Icon
    발전기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도 가능한 방법은 찾아보면 있지 않을까요?
    가령.. 네이버 콩이라던지...^^ 방법은 많을것 같습니다~

  32. Blog Icon
    김상훈

    저도 그런 기부라면 동참하고 싶네요 ㅎㅎ

  33. 이런 댓글에는 어떻게 대댓글을 달아야 할지 조오금 난감합니다;;
    일단은 신경써 주시는 그 마음만 감사히 받겠습니다^^

  34. Blog Icon
    다시마

    서비스 정책에 대해서 한번쯤 정리가 있어야 할 듯 합니다. 케어를 가입 하지 않고도, 메인보드 등은 2년 보증이라고 하더군요.

  35. 이번 일도 있고 정보 차원에서 한 번 정리해야 겠다는 필요성은 느끼고 있었습니다^^

  36.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37. 퓨전드라이브 보다는 퓨전드라이브 구성을 위해 세컨 HDD 베이를 설치하는 것이 더 큰 이슈인데, 국내 AS센터는 물론 애플 직영(지니어스바)에서도 세컨 베이 설치와 관련해 문시 됐던 적은 없었습니다. 즉, 세컨베이를 설치한다고 애플케어가 완전히 말소되는 것은 아니며, 관련 부품(ODD, HDD)만 보증을 못받는 식입니다.

  38. Blog Icon
    149

    아,그런거군요;; 전 애플에서 보기에 괘씸죄로 다 해당안되나 걱정됐거든요...
    저도 17인치군에다 퓨전드라이브를 구성해서 잘쓰다가...문제가.....퓨전드라이브 글타래에 어제 댓글로 문의 드렸는데 한번 읽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__);;

  39. Blog Icon
    고독한 미식가

    이번에 로직 10이 나오면서 아이패드 앱도 나왔네요. 서로 연동되나 봅니다. 아무튼 어서 원님의 맥의 복귀했으면 좋겠습니다.

  40. Blog Icon
    다시마

    저도 어제 구매를 했지만, 4년여의 공백을 깨고 업그레이드 된 로직 X는 약간 실망 이더군요. 로직X의 기능들은 이미 큐베이스7 에서 대부분 지원 되는 기능이였고요. 너무나 커져버린 아이콘은 그닥 마음에 들지 않더군요. 아직은 버그들도 꽤 있는 편이고, 로직프로9에 비해 좀 무거운 느낌 입니다. 무엇보다 32비트 AU를 완전히 지원하지 않아 사용자들의 원성을 듣는 편 입니다.

  41. 아이의 무사귀환을 저도 함께 빌어볼게요ㅠ 항상 감사한 마음으로 구독하고 있습니다 ^^

  42. Blog Icon
    문제종합세트

    2009Mid 맥북프로 중고로 사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까지 별 문제 없이 잘 작동하고 있는 모습을 보면 내구성에선 맥북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도 되는데요, 역시 운이려나요?

  43. 제 아이맥도 어제 저녁부터 저런 세로줄이 생기며 부팅이 안되네요 . 수리는 잘 되셨나요? 어디가 문제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