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애플, iOS 7 베타4 버전 공개

iOS 7 베타4 버전이 방금 개발자에게 공개됐습니다.

iOS 베타4 버전이 우리시각 30일 오전 2시를 기해 개발자들에게 배포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특별히 새로 추가된 기능은 없지만, 베타3 버전에서 보고된 다양한 오류가 해결됐다고 하며, 앱 구동 속도, 애니메이션 성능, 페이지 스크롤 성능을 포함 전반전인 운영체제 속도가 베타4 버전에서 무척 빠릿해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사용자 인터페이스에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 우선 락스크린의 "밀어서 잠금해제" 문구 왼쪽으로 화살표가 추가되고 화면 위아래 있던 화살표가 일자로 대체됐으며, 전화 다이얼 화면과 전화 수신 버튼, 카메라 필터 인터페이스, 키보드 디자인이 미묘하게 달라졌습니다. 또, 최신 iOS 기기에서만 사용할 수 있던 카메라 필터를 아이폰 4s등 일부 구형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난 iOS7 베타3 버전은 사용자가 체감할 수 있는 변화가 미미한 수준이었는데, iOS7 베타4 버전은 여러 면에서 많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 이와 관련해 다양한 스크린 샷과 동영상이 9to5mac에 올라왔으니 관심 있는 분들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기존 베타 버전을 사용하고 있던 개발자들은 설정 메뉴를 통해 베타4 버전을 업데이트할 수 있으며(OTA 방식), iOS6를 사용하던 이용자들은 초기 베타버전을 다운로드 후에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OTA 버전의 용량은 기기에 따라 약 200메가에서 500메가가량입니다.

한편, 애플은 지난 6월 11일 개발자용 iOS7 베타버전을 공개한 후 2주 간격으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버전을 공개했지만, 지난 주 애플 개발자 사이트에 보안 문제가 발생해 이번 베타4 버전의 출시를 당초보다 1주일 미룬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 아래 펼침 목록은 이번 iOS 7 베타4 버전의 영문 릴리스 노트 전문입니다.



참조
9to5mac - iOS 7 beta 4 seeded to developers: Tweaks to Lock screen, Spotlight, Phone, Folders, Si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