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2011 아이맥 일부 제품에 대한 비디오 카드 교체 프로그램 공식화

애플은 2011 아이맥 일부 제품에 대해 비디오 카드를 교체하는 프로그램을 공식화하고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AMD 라데온 6970M 비디오 카드를 장착한 일부 27인치 아이맥의 화면이 왜곡되거나 화면에 파란색, 흰색 점, 검은색 줄이 나타난다는 사례가 사용자들로부터 잇따라 보고된 데 따른 것으로, 동 그래픽 카드를 장착해 2011년 5월부터 2012년 10월 사이에 판매된 아이맥 27인치 모델 일부를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증상

Apple은 3.1GHz 쿼드 코어 Intel Core i5 또는 3.4GHz 쿼드 코어 Intel Core i7 프로세서를 장착한 27형 iMac 컴퓨터에 사용된 일부 AMD Radeon HD 6970M 비디오 카드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컴퓨터의 디스플레이가 왜곡되거나, 흰색 또는 파란색 세로선을 표시하거나, 검은색으로 변할 수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영향을 받는 비디오 카드가 장착된 iMac 컴퓨터는 2011년 5월에서 2012년 10월 사이에 판매되었습니다.

해결 방법

iMac에 AMD Radeon HD 6970M 비디오 카드가 장착되어 있으며 위에 설명된 문제가 나타나는 경우 다음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iMac 평가 일정을 정하십시오. 

Apple Store 직영매장: Genius Bar 예약을 신청합니다.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여기에서 서비스 제공업체를 찾을 수 있습니다.
Apple 기술 지원: 현지 서비스 옵션은 Apple에 문의해 주십시오.

애플의 이번 공지가 있기 전 외신 보도가 먼저 나간 바 있는데, 앞선 보도와 달리 애플은 명목상 아이맥의 시리얼 번호 끝자리 네 개로 교체 대상을 구분하지는 않고 있으며, 아이맥 기본 보증 기간과는 상관없이 제품 구매 시점으로부터 3년 이내 "그래픽 이상 증상이 발생할 경우"에만 애플 스토어나 공인 서비스 업체를 통해 무상 수리를 제공한다는 방침입니다. 다만, 구매자가 이미 자비로 수리를 마친 경우 수리비를 전액 환불 해준다는 방침은 여전히 유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해당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은 이번 공지를 참고하시어 애플에 연락을 취하거나 공인 서비스 언체를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덧붙여 애플은 교체 서비스를 받기 전 데이터 백업을 당부했습니다.



링크
Apple - iMac (27-inch): AMD Radeon 6970M 비디오 카드 교체 프로그램

관련 글
• 애플, 일부 2011 아이맥을 대상으로 하는 그래픽 카드 교체 프로그램 시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