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과 맥이 부딪치면 사진이 전송된다고? 웹 브라우저 지원으로 완벽한 멀티 플랫폼을 구축한 Bump!

2012. 7. 31. 21:38    작성자: ONE™


아이폰 도입 초기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던 여러 어플들 중 두 대의 아이폰을 서로 부딪혀 사진이나 연락처를 전송하던 범프(Bump) 어플을 기억하십니까? 

이제 아이폰끼리만이 아니라 아이폰에서 맥, 혹은 안드로이드에서 맥으로도 범프 앱을 이용해 사진을 간편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 모방일 기기끼리만 부딫치는게 아니라, 모바일 기기와 맥북(혹은 PC)도 서로 박치기 시켜주는 방식으로 사진이 전송됩니다. 

범프 이후로 범프와 유사하거나 보다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어플이 많이 소개가 되었고, 또 최근에는 드롭박스나 iCloud, n-Drive 같은 클라우드 솔루션이 각광받고 있어 범프의 입지가 예전보다 많이 줄어든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 범프 어플만의 장점이 많이 남아 있습니다. 일단 맥에 별도의 서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파리나 크롬 등 일반 웹 브라우저로 바로 사진 전송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사용 방법

0)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에 범프앱을 먼저 설치합니다. 다운로드(무료): iTunes | Google Play

1) 아이폰과 맥이 같은 네트워크(와이파이)에 접속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신 후, 맥에서 사파리나 크롬을 이용해 범프 웹사이트에 접속합니다. https://bu.mp/

 

2) 모바일 기기에서 범프 어플을 실행하고 맥으로 전송할 사진을 선택합니다.

 

3) 이제 아이폰과 맥을 부딫쳐줄 시간입니다. 아이폰으로 맥의 스페이스바를 톡 쳐 주시면 됩니다. 
* 맥 키보드에 스크래치가 생길까봐 걱정되시는 분들은 아이폰을 새끼 손가락으로 받친 채로 스페이스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4) 그럼 각각의 기기가 자동으로 서로를 인식하고 사용자에게 연결 승인을 요청합니다.


5) 승인 후 아이폰의 사진이 맥의 웹 브라우저에 뚝딱 나타나며, 사진을 맥에 저장하거나 페이스북으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iTunesGoogle Play

    
  1. Blog Icon
    기억

    오... 알려주신 정보로 방금 해보고 왔습니다.. 이거 정말 쓸만하네요.. 전에는 폰에서 컴퓨터로 보낼때 와이파이 어플을 켜고, 웹으로 주소를 쳐서 들어가고, 사진 선택하고 다운을 받았는데요,, 버그도 많고 끊기기도 잘 끊겼었습니다.. 헌데 범프는 우선 사이트만 북마크 해두고 어플실행 시키는 것까진 비슷하진 깔끔한 인터페이스 덕분에 훨씬 많이 찾게 될거 같습니다. ^^

  2. Blog Icon
    netopia

    그래도 사진전송에는 포토스트림 만한게 없는것 같습니다.
    It just work.

  3. 네, 맞습니다. 맥 사용자들에게는 사진 스트림 기능만큼 간편한 방법이 없죠^^
    범프의 장점은 꼭 내 컴퓨터가 아니라도.. 맥/윈도우 불문하고 사진을 보내줄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습니다.

  4. Blog Icon
    Mac

    아..맨날 메일로 보내서 다운받았었는데 ㅠㅠ
    신기하고 재미있는 앱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