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리디북스, 맥용 전자책 뷰어 베타 버전 출시


Ridibooks (오픈 베타)

전자책 서비스 업체 리디북스가 맥용 전자책 뷰어 베타 버전 형식으로 일반에 공개했습니다. 그동안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안드로이드폰, PC에서만 볼 수 있었던 리디북스의 전자책을 이제 맥에서도 볼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앞서 공개된 PC용 뷰어와 마찬가지로 아직은 베타 버전이라 기능이 단촐하고 다소 미흡한 부분이 눈에 들어옵니다. 사용자 편의성 측면에서 보는 세부기능을 살펴보면 주석 첨부 기능이라던가 책갈피 기능이 아직 구현되지 않았고, 레티나 디스플레이와 트랙패드 제스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일단 아주 기초적인 틀만 잡아 놓은 것 같습니다.

뷰어의 상단에는 목차를 열람할 수 있는 버튼과 서체, 서체 크기, 글 간격, 여백, 배경 등을 선택할 수 있는 보기 설정 버튼, 한 쪽/두 쪽 보기 버튼이 달려 있습니다. ▼

아직 사업을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은 스타트업 기업의 앱이지만 콘텐츠 보유량도 상당하고 무료 책도 많아 종종 이용하곤 했는데, 베타 기간 부족한 부분을 더 보강해서 좀더 알찬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일단은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과 트랙패드 지원이 가장 절실한 것 같습니다. 이 정도 구현해줬으니 더는 징징거리지마 식으로 베타 버전을 내놓은 것은 아니길 바랍니다. 

또 맥에서 불가능한 신용카드 결제 문제를 해결하고 뷰어 완성도를 한층 더 끌어 올리면 한국어 서적을 찾기 어려운 아이북스보다 국내 맥 사용자에게 더 큰 호응을 받는 것도 불가능한 것만은 아닐 것입니다.

맥용 리디북스 뷰어 베타 버전은 다음 링크에서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OS X 10.6 스노우 레퍼드 및 그 이후에 나온 운영체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다운로드

Ridibooks for Mac (Beta) 공식 홈페이지



참조
리디북스 /via CodeComposer

관련 글
• G마켓, 국내 오픈마켓 최초로 OS X에서 신용카드 결제 서비스 오픈. '아직은 많이 아쉬워'
• 미디어오늘 - 감히 액티브엑스 없이 결제를? 알라딘이 왕따 당했던 사연
• 맥 환경에서 액티브X 설치 요구하는 은행 및 카드 명세서(보안메일)를 열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