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OS X 마운틴 라이언과 OS X 라이언 판매 유지 '19.99불'

OS X 10.8 마운틴 라이언과 10.7 라이언의 판매가 당분간 유지될 전망입니다.

애플의 최신 데스크톱 운용체제 'OS X 매버릭스'가 출시된 상황이지만 OS X 마운틴 라이언OS X 라이언을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가 애플 온라인 스토어에 새로 추가됐습니다. OS X 매버릭스가 전면 무료화된 것과는 달리 구 맥 운영체제는 모두 23,000원(미화 19.99불)에 판매되며, DVD 매체가 아닌 맥 앱스토어에 내려받을 수 있는 리딤 코드가 발부되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이미 맥 앱스토어에서는 두 운영체제의 판매가 중단된 상태입니다.(OS X 라이언은 1년 전에 중단됐습니다.) 

하지만 OS X 라이언은 매버릭스보다 하드웨어 요구 사양이 낮아 상대적으로 출시한지 오래된 맥에 설치할 수 있으며, OS X 마운틴 라이언은 매버릭스와 하드웨어 요구 사양이 동일하지만 아직 매버릭스를 지원하지 않거나 개발이 중단된 애플리케이션이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발목잡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처럼 구 운영체제를 필요로 하는 사용자 층이 여전히 존재한다는 점 때문에 애플이 두 운영체제를 구매할 수 있는 채널을 열어둔 것으로 해석됩니다.

이번 소식과는 별개로 이미 기존에 맥 앱스토어에서 구 맥 운영체제를 구매한 분들은 맥 앱스토어 구매내역 탭에서 해당 운영체제를 내려받을 수 있으며, OS X 10.6 스노우 레퍼드도 온라인 애플스토어를 통해 23,0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참조
애플스토어 - OS X Mountain Lion
• 애플스토어 - OS X Lion (10.7)
9to5mac - Apple begins selling OS X Lion and Mountain Lion via the Apple Online Store

관련 글
• 애플, 구형 맥 사용자들을 위해 돌연 OS X 10.6 스노우 레퍼드 다시 판매 시작
• 현재 사용 중인 맥에 OS X 구버전을 설치할 수 있을까?
• 애플, OS X 매버릭스 무료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