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OS X 매버릭스에 '웨스턴디지털(WD)' 외장하드 연결하면 데이터 손실 발생할 수 있어 주의 요구

맥을 쓰시는 분들 중 '웨스턴 디지털(WD)' 외장하드 사용하고 계신 분들 많으시죠? WD 외장하드와 같이 따라오는 번들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신 분들은 운영체제를 OS X 매버릭스로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해당 소프트웨어를 반드시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미 IT 매체 맥루머스는 31일(현지시각) 맥루머스 포럼과 웨스턴 디지털 사용자포럼, 애플의 고객지원 커뮤니티에서 웨스턴 디지털 외장하드를 OS X 매버릭스가 설치된 맥에 연결하면 모든 데이터가 통째로 사라지는 사례가 목격되고 있어 사용자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고 보도했습니다. 

웨스턴 디지털이 고객에게 보내는 이메일에 따르면, 현재 광범위한 웨스턴 디지털 외장하드와 타사 외장하드에서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하드웨어적인 결함이 아니라 WD Drive Manager, WD Raid Manger, WD SmartWare 등 제품에 동봉된 소프트웨어가 매버릭스에서 이상 작동하는 것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웨스턴 디지털은 맥 사용자에게 OS X 매버릭스로 업그레이드하기 전 해당 소프트웨어를 반드시 삭제하거나, 이미 OS X 매버릭스를 설치했더라도 가능한 빨리 시스템에서 제거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WD 등록 고객에게,

우리는 애플의 OS X 매버릭스 (10.9)로 업데이트한 맥에서 웨스턴 디지털과 다른 외장 HDD의 데이터가 손실될 수 있는 보고에 대해 전해드리고자 합니다. 저희는 긴급히 이번 보고에 대한 조사를 착수했으며, WD Drive Manager, WD Raid Manager. WD SmartWare 소프트웨어와의 연계성에 대해 조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번 이슈가 파악되고 원인이 밝혀질 때까지 고객 여러분에게 OS X 매버릭스 (10.9)를 업데이트하기 전에 이들 소프트웨어를 삭제할 것을 강력히 권고합니다. 만약 이미 매버릭스로 업데이트한 사용자는 즉각 이 소프트웨어를 삭제하고 시스템을 재시작할 것을 권고합니다.

WD Drive Manager, WD Raid Manager, WD SmartWare는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아니며, 지난 수년간 이상 없이 이용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예방 조치의 일환으로 조사 기간 동안 해당 소프트웨어를 저희 웹 사이트에서 내릴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

웨스턴 디지털



참조
• Western Digital Warns External Hard Drive Customers Over Mavericks Data Loss

관련 글
• 웨스턴디지털(WD),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SSHD' 시리즈 발표
• 웨스턴디지털(WD), 5mm 두께의 초박형 2.5인치 HDD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