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맥 프로 닮은 휴지통을 PC 케이스로 사용할 수 있는 '키트' 일본에서 상품화

2013. 11. 16. 17:12    작성자: ONE™

신형 맥 프로와 비슷한 디자인의 휴지통으로 컴퓨터를 조립한 사례를 앞서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요, 일본에서 이를 상품화시켰다는 소식입니다.

일본의 임프레스 와치는 "시판 중인 휴지통으로 맥 프로와 유사한 디자인의 PC를 자작할 수 있는 독특한 키트"라는 컨셉의 'PM-PROKIT'이 출시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키트에 미니ITX 메인보드와 각종 PC 부품을 연결하고, TUBELOR 휴지통을 덮어씌우면 누구나 쉽게 맥 프로를 닮은 컴퓨터를 가질 수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TUBELOR" 휴지통을 Mini-ITX 케이스로 개조 가능한 Kit

원통형의 독특한 디자인이 화제가 되는 애플의 신형 Mac Pro(12월 발매 예정)는 "TUBELOR" 휴지통과 외형이 비슷하다. TUBELOR는 ideaco 브랜드로 2006년 8월에 발매한 휴지통 제품이다.

쓰레기를 담는 내피를 외피로 감싸는 이중 구조를 가지는데, 커버를 씌웠을 때 쓰레기 봉투가 숨어서 보이지 않게되는 깔끔한 형태를 자랑한다. 2008년에는 독일의 디자인상 "iF Product Design Award"을 수상한 적도 있다. TUBELOR 본체 크기는 폭 200×두께 200×높이 300mm이며, 소재는 본체가 폴리프로필렌, 커버는 ABS수지, 색상은 화이트와 블랙, 그레이, 브라운, 베이지 다섯 종류가 있다. 한편 Mac Pro는 본체 크기가 직경 167×높이 251mm로, TUBELOR 휴지통보다 조금 작다.

이번 키트는 휴지통과 맥 프로의 유사성에서 힌트를 얻었다는 모리 씨가 기획한 것으로, 전원 스위치와 LED등을 갖춘 베이스에 미니ITX 메인보드, 2.5인치 드라이브, SFX파워서플라이, 케이스팬(120mm)을 설치하기 위한 각종 프레임, 팬 그릴, 나사 등이 한 세트로 되어 있다. 사용자는 미니ITX 메인보드 등을 준비함으로써 시판중인 TUBELOR 휴지통을 PC 케이스로서 사용할 수 있다.

준비되어 있는 드라이브 베이는 2.5인치 베이가 최대 2개, 쿨링팬은 1개 탑재 가능. 전원 스위치는 제품 하단에 달려있다. 조립 후 TUBELOR 커버를 열고 파워스위치를 조작하는 방식이다.

시스템 쿨링팬은 TUBELOR의 커버 가장 위에 내장할 수 있으며, 커버 구멍을 통풍구로 그대로 사용하게 된다. LED 팬을 내장하면 전원이 들어오는 램프로 꾸밀 수 있다. 커버 윗면에는 팬 그릴이 달려 있지만, 진짜 쓰레기를 넣지 말도록 주의하고 있다.

[Impress watch]

애플에 소송 당할 가능성도 없어 보이고, 돈 버는 머리는 진짜 따로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렴한 외모와는 달리 조립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키트 가격만 한화로 약 15만7000원(14,800엔)이며, 미니ITX 메인보드 등 각종 PC 부품과 4~5만원 상당의 TUBELOR 휴지통은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이 정도면 PC 케이스 전문 업체가 알류미늄으로 만든 꽤나 번듯한 디자인의 케이스도 구매할 수 있는 가격대입니다.



출처
Impress Watch Corporation - 「新Mac Pro風PC」を一足先に自作できる、ごみ箱改造キットが発売に

관련 글
휴지통으로 신형 맥프로 무작정 따라하기! '맥 버전과 해킨토시 버전'
만약 차세대 맥 프로가 기존 모델처럼 '은색 타공망' 디자인으로 나온다면...
애플, 맥 프로 제작과정 담은 동영상 공개 '애플은 맥 프로를 어떻게 만드는가''

    
  1. Blog Icon
    컬러콜라

    정말.... 내부 구조가 안습이네요.. ㅎㅎㅎㅎㅎ;; 역시 맥프로의 내부디자인의 아름다움과 위대함이 나타나는듯.. 비교 불가인듯... ㄷㄷㄷㄷ;;

  2. 왠지 엄청 불쌍해보이는...

  3. Blog Icon
    와룡서생

    맥프로이기 때문에 저 디자인이 먹히는건데... 프로가 아니면 글쎄요...;;;

  4. Blog Icon
    브래드칠천피트

    껍딱은 흉내내도 내부는 아무나 못 따라하지요 ㅋㅋㅋ

  5.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6. Blog Icon
    Jake

    키트가격이 148,000엔이면 한화로 약157만원 정도 나오네요. 14,800엔을 잘 못 쓰신거겠죠?

  7. 가격 표기에 오류가 있었군요.
    본문 정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8. Blog Icon
    KWON

    쓰레기통이라기보다는... 연탄불에 구워먹을때 사용하는거 같아요

  9. Blog Icon
    파리채

    쓰레기통 색깔이 빨주노초, 흰색, 회색 여러 가지네요. 불쌍해보이는 검정말고 주황이나 초록으로 껍데기를 씌우면 책상 위에 놓고 쓰기 발랄할듯도 한데... 아차 나 데스크톱 안쓰지.

  10. Blog Icon
    제이C

    가격이 저 모양이면 누가사냐;; 맥프로 디자인보다 뛰어나지도 않고... 이건 왠지 중국에서 만들었어야 하는데 왠 일본에서 먼저.... OTL

  11. Blog Icon
    우군

    흠... 다들 개그를 다큐로 받아들이시는 것 같네요.... 그냥 취미로 혹은 재미로 하는 튜닝을 너무 진지하게 받아들이시는 듯...

  12. Blog Icon
    익명

    그래도 키트를 만들정도면 재미 수준을 떠나 사업성까지 생각해봤다는 말이 되는데 아무래도 상품화도 고려한게 아닌가 싶습니다.

  13. Blog Icon
    와룡서생

    돈 받고 파는건데요... 단순한 개그가 아니라 비즈니스로 생각한다는 게지요.

  14. Blog Icon
    ^^

    비즈니스라도 역시 개그 ...

  15. Blog Icon
    anon

    원통형으로서의 기능적인 이득은 없다고 해도 이색적인 튜닝으로서 재미있고 좋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