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Things 클라우드 동기화 지원! Pixelmator 2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등 한 주간 OS X 어플 관련 동향

 앞으로 인지도 있는 어플들을 중심으로 비교적 중요한 업데이트가 있는 경우에만 별도로 소식을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외 버그 픽스 수준의 업데이트는 따로 소개하지 않을 예정이니 참고해 주세요.

Things 2

iOS와 OS X용 Things가 동시에 버전 2.0으로 판올림하였습니다. 오랫동안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많은 유저들의 빈축을 산 바 있는데 이번 버전 2부터 완벽하게 지원되며 또, 애플의 미리 알림(Reminder) 어플과도 연동됩니다. 그 외 레티나 디스플레이에서도 미려하게 표시되는 등 메이저 업그레이드로 부르기 손색이 없는 것 같습니다. 또, 기존 1.x 유저들은 2.0 버전으로 무상 업그레이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Things 2 홈페이지 링크


Pixelmator 2.1

저렴한 가격임에도 상당한 기능들을 제공해(혹자는 포토샵에 버금간다고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Pixelmator가 2.1 버전부터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합니다. 아직 대부분의 OS X용 사진 편집 프로그램들이 레티나 지원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고 있는 상황에서 Pixelmator의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은 사진을 취미로 하시는 많은 분들이 기뻐하실만한 소식인 것 같습니다. 레티나 지원 이외에 iCloud를 통한 파일 저장 기능, 효과 미리보기 브라우저, 새로운 효과, 얼라이먼트 가이드 같은 기능들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Pixelmator 홈페이지 링크

DevonThink 2.4 (모든 에디션)

이번 버전부터 마운틴 라이언을 공식적으로 지원하며 각종 스크립트와 플러그인들도 이에 맞게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또, 64비트를 완벽 지원해 데이터와 데이터 베이스 크기에 제한이 사라졌습니다. 마운틴 라이언의 공유(Share)기능도 프로그램내에 도입해 데이터 베이스에 있는 파일을 iMessage나 이메일, 트위터, AirDrop 등으로 바로 전송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 가까운 시일내 WebDAV를 통한 데이터 베이스 기능 도입이 예고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각 에디션별로 너무나 많은 부분에 걸쳐 새로운 새기능이 도입되었기 때문에 새 기능들을 정확히 숙지하실 분들은 메뉴바에서 Version History 항목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DevonTechnology 홈페이지 링크

Tweetbot 0.6.3 (알파버전)

아직 알파 버전임에도 불구하고 정식 버전에 버금가는 안정성과 기능들을 매 버전마다 선보이고 있습니다. 0.6.3 버전부터 타임라인 및 리스트를 마치 TweetDeck 처럼 별도의 컬럼에 표시하는 것이 가능해 졌습니다. 또, 메뉴바에 전용 아이콘이 생겨 기본적인 기능을 이 아이콘으로 통해 접근할 수 있습니다. 또, 다중 계정 사용시 각 계정의 알림 메세지를 모두 알림 센터에 표시해 줍니다.

Tweetbot for Mac 알파버전 다운로드 링크

Day One 1.7

깔끔한 디자인과 iOS 앱과의 연동성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Day One이 두 플랫폼에서 모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은 물론, 많은 유저들의 숙원이었던 사진 추가 기능도 이번 버전에 탑재되었습니다. iCloud/Dropbox 동기화 기능이 속도와 편의성 면에서 상당 부분 개선되었고 새 서체 추가와 마크다운 기능 개선등 다방면에 걸쳐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또, Growl 뿐만 아니라 OS X 마운틴 라이언의 알림 센터로도 리마인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Day One 홈페이지 링크

TotalFinder 1.4

TotalFinder 사용자 분들 중 '불안정 버전 포함'에 체크를 해두셨던 분들은 지난주 매일 새로운 버전이 나와 어안이 벙벙하셨을 것 같습니다. OS X 마운틴 라이언에서 TotalFinder를 사용시 다소 불안정하게 작동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1.4 버전에서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또, 라이언과 마운틴 라이언에 보다 최적하하기 위해 이번 버전부터 스노우 레퍼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TotalFinder 홈페이지 링크



관련글
OS X 레티나 디스플레이 지원 응용 프로그램 리스트 - 2012년 8월 1일자
패럴렐스 데스크탑(Parallels Desktop) 7.0 15106 업데이트 배포 개시
Panic사, CandyBar 어플 개발 중단 선언하고 무료 배포로 전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