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파이어폭스(Firefox)도 사파리나 크롬처럼 레티나 모드로 사용하는 방법

[2012년 9월 1일 업데이트] 파이어폭스 버전 16부터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OS X용 써드파티 웹 브라우저 중 구글 크롬은 비교적 빠른 속도로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고 있는 반면(단, 아직도 사파리에 비해 이미지 퀄리티가 다소 떨어진다는 지적을 받고 있습니다), 파이어폭스는 아직 레티나 지원이 이뤄지지 못하고 있습니다.

레티나 맥북프로 사용자분들 중 파이어폭스를 애용하다 레티나 지원이 되지 않아 잠시 다른 웹브라우저를 쓰시는 경우를 많이 봤는데, 파이어폭스도 레티나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소개해 드립니다.

적용 방법

1. 아래 링크에서 파이어폭스 베타 빌드를 내려 받습니다.

Download Firefox Beta

2.  파이어폭스를 실행 한 후 주소창에 about:config 를 입력해 준 후 가운데 경고 버튼을 클릭해 세부 설정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3. 검색란에 layers 를 입력하면 화면 레이어 관련 설정들이 추려지는데, 이 중 gpu 가속 항목을 false(기본상태)에서 true로 변경합니다.

layers.acceleration.disabled - false


layers.acceleration.disabled - true


4. 설정 변경이 완료되면 파이어폭스를 종료한 후 다시 시작해 줍니다. 이미지는 사파리나 크롬과 마찬가지로 선명도가 떨어지나 텍스트는 레티나를 완벽하게 지원합니다.


참고
How to make Firefox working with Retina Display Macbook Pr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