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스토어, '검은색' 썬더볼트 케이블 판매 개시

2013. 12. 20. 15:43    작성자: ONE™

내부에 부품을 추가할 수 없는 신형 맥 프로를 구매하는 분들은 앞으로 썬더볼트 케이블이 많이 필요하실 겁니다. 각종 외부기기가 맥 프로 주변에 치렁치렁 널부러지는 것은 막을 수 없지만, 최소한 썬더볼트 케이블은 눈에 확 띄지 않도록 검은색으로 구매하실 수 있게 됐습니다.

일부 서드파티 케이블을 제외하면 흰색 케이블에 집착해온 애플이 맥 프로 출시를 맞아 검은색 썬더볼트 케이블을 같이 출시했습니다. 물론 꼭 맥 프로에 물려 쓸 필요는 없으며, 썬더볼트 1 인터페이스와 최신 맥에 탑재되기 시작한 썬더볼트 2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하기 때문에 썬더볼트 단자가 마련된 맥이라면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색상은 애플 스토어에서 썬더볼트 케이블을 구매하실 때 흰색과 검은색 중의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으며, 색상에 따른 가격 차이는 없습니다. 2미터 케이블은 49,000원, 0.5미터 케이블은 38,000원입니다.



링크
Apple Store - Apple Thunderbolt 케이블

관련 글
• 애플, 신형 '맥 프로' 판매 시작
• 애플, 썬더볼트 케이블 2.0m 제품 가격 인하 및 0.5m 제품 판매. 써드파티 썬더볼트 광케이블도 판매 개시
• 한국 애플 온라인 스토어, 벨킨 썬더볼트 익스프로스독 판매 개시
• 칼디지트(CalDigit), 200불 미만의 저렴한 썬더볼트 도킹 스테이션 출시. 국내에서도 11월11일부터

    
  1. 집에서 아이맥, 맥미니를 쓰고 있는데, 기가비트 공유기에 유선으로 연결해서 쓸 때보다 선더볼트 케이블로 바로 연결하는게 정말 엄청나게 빠르더라구요 ㄷㄷ
    둘 다 퓨전이고, 6기가짜리 파일 하나 보내는데 1분도 안 걸리더라구요.
    둘 다 SSD라면 ㄷㄷ

  2. 네, 매버릭스부터 IP over Thunderbolt 기술을 지원해 굉장한 속도로 데이터 공유가 가능하죠. 맥을 두 대 이상 쓰시고 계신 분들에게 강추입니다.
    http://bit.ly/18VPiwC
    (그런데 애플 정품 케이블은 길이가 조금 짧아서 불만입니다.)

  3. Blog Icon
    LeeDeaRi

    IP voer Thunderbolt 기술이라..
    그럼 맥미니끼리 썬더볼트 케이블로 연결을 한다면 가상아이피로 접근이 가능하다는 말씀이신가요?

  4. 네, 두 기기 중 맥 한 쪽만 인터넷에 연결하고 썬더볼트 케이블을 연결하면 다른 맥에서 인터넷 접속도 가능하고 상호 데이터 교환도 가능합니다.

  5. Blog Icon
    LeeDeaRi

    http://fortysomethinggeek.blogspot.kr/2013/10/osx-109-marvericks-thunderbolt-bridging.html

    검색하다가 눈에 확들어와서 링크도 남길겸 댓글 또 남깁니다.

    그렇군요. 제가 맥미니로 웹서버 하나 돌리는중인데 요근래에 맥미니 하나 더 추가해서 작업하고싶은데 허브로 연결하자니 좀 그렇고 했던 찰나에 고급정보를 알려주시고 너무 감사합니다!

  6. Blog Icon
    Nua

    공유기를 안 거치고 랜케이블로 맥 두대를 바로 연결하면 파일전송시에 거의 비슷한 속도가 나오더군요.

  7. Blog Icon
    choucream

    어제 맥프로 구매 가능하면서 부터 판매 하더군요.
    맥프로 판매와 함께 깔맞춤으로 출시 된거 같아요.

  8. Blog Icon
    토라

    애플 HDMI케이블 검정색인 경우 시간이 지나면 하얀가루가 묻은듯이 색이 변하던데 이건 어떨지 모르겠네요.
    흰색도 시간이 지나면 때가 묻긴한데 혹시 케이블 닦으려면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9. 케이블에 묻는 때를 지울 때는 '지우개'가 좋습니다 ㅎㅎ

  10. 회사에서 자리 옮기거나 이사하면 책상 닦으라고 주는 젖은 종이 같은 것이 있는데, 그것으로 닦아도 깨끗하게 잘 닦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