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신형 '맥 프로' 판매 시작

2013.12.19 01:41    작성자: ONE™

지난 6월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애플 WWDC에서 발표된 이후 출시일이 오리무중이던 신형 '맥 프로'의 출시 일자가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맥루머스 등 다수의 외신은 애플 언론보도 자료를 인용해 애플이 미국 현시시각으로 19일(목요일) 신형 맥 프로를 출시한다고 보도했습니다. 또한 신제품 판매는 온/오프라인 애플스토어를 통해 동시에 이뤄질 예정이며, 일부 공인 리셀러 등을 통해서도 구매가 가능하다고 덧붙였습니다. 아직 국내 출시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이미 국내 전파인증 테스트를 마친 것으로 알려져 있어 동시 출시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동시 출시한다고 합니다.

신형 맥 프로는 전문가를 목표로 하는 워크스테이션급 컴퓨터 답게 다중 연산 능력이 뛰어난 인텔 제온 E5 프로세서와 3D 그래픽 제작 및 영상 편집 능력에 특화된 AMD 파이어프로 GPU를 내장했습니다. 다른 맥 제품군에 탑재되는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라데온 그래픽 프로세서가 아니란 점에서 제품의 성격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스토리지 구성은 기존의 플래시 드라이브보다 2배 이상 빠른 속도를 지원하는 PCIe 인터페이스의 256GB 플래시 드라이브가 기본 탑재되며, 메모리는 최대 64GB까지 확장할 수 있습니다. 소비 전력도 기존의 맥 프로에 비해 70% 감소한 450W에 불과하며, 아이들링 시 동작 소음은 맥 미니와 비슷한 15dBA 이하 수준으로 낮췄다고 애플은 강조했습니다.

신형 맥프로의 가장 극명한 변화는 제품 디자인입니다. 애플은 사각형 데스크톱에 대한 통념을 깨고 원통형으로 새 맥 프로를 디자인했습니다. 아울러 제품의 크기 역시 구 모델에 비해 8분의 1로 줄어들었으며 높이도 25.1cm에 불과합니다. 애플은 "차세대 맥 프로는 디자인과 전대미문의 성능이 결합한 프로 데스크탑이 탄생하게 되었다"고 자랑하고 있습니다.

신형 맥 프로는 다가오는 4K 영상 시대에 맞춰 초호화질 동영상 편집에 강점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며, 실제로 몇 년간 업그레이드를 못해 발을 동동 굴려왔던 다방면의 전문가들에게 단비 같은 존재가 될 전망입니다. 다만, 신형 맥프로의 디자인이나 성능 자체는 흠잡을 데 없이 훌륭한데 비해 다른 워크스테이션급 컴퓨터에 비해 부족한 확장성과 아직 썬더볼트 주변장치가 많이 부족하다는 점이 결정적인 단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에 신형 맥 프로를 오랜 기간 기다려왔던 전문가 중 실망감을 느끼는 이도 그 수가 적지 않습니다.

애플은 내부에 추가 부품을 탑재할 수 없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기존보다 대역폭이 두 배로 넓어진 인텔 썬더볼트2 단자를 6개나 탑재했으며, 4개의 USB 3.0 단자와 2개의 기가비트 이더넷 단자, 1개의 HDMI 1.4 UltraHD 단자가 마련해 두었습니다. 이를 통해 외부 스토리지, 그래픽 프로세서, 코 프로세서 등과 연결하는 동시에 4K 디스플레이도 최대 세 대까지 연결할 수 있습니다. 다만, 본체의 소형화 때문에 여러 주변장치를 외부에서 거추장스럽게 연결해야하며, 썬더볼트 주변장치의 수가 부족한 문제는 단 기간 내 해결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 전문가들의 불만은 쉽게 사그러들지 않을 전망입니다.

맥 프로는 사양에 따라 기본형과 고급형 두 가지 모델로 출시합니다. ▲ 3.7 GHz 쿼드코어 인텔 Xeon E5 프로세서, 각각 2GB VRAM을 갖춘 듀얼 AMD FirePro D300 GPU, 12GB 메모리를 탑재한 기본형은 399만원부터 ▲ 3.5GHz 6코어 인텔 Xeon E5 프로세서, 각각 3GB VRAM을 갖춘 듀얼 AMD FirePro D500 GPU, 16GB 메모리가 탑재된 고급형은 529만원부터 구매 가능합니다. 256GB 플래시 드라이브와 AC 규격을 지원하는 무선 네트워크, 블루투스 4.0 지원은 두 모델 공통사항입니다.

추가로 구매자 주문 옵션(CTO)을 통해  12코어 제온 프로세서, AMD 파이어프로 D700 GPU. 최대 64GB 메모리, 1TB 플래시 드라이브 등을 탑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옵션을 최상위로 구성할 때의 견적은 9,499불입니다.



참조
MacRumors - All-New Mac Pro Launches Thursday, December 19 Starting at $2999
Apple - All New Mac Pro Available Starting Tomorrow

관련 글
• 차세대 '맥 프로' 국내 전파인증 통과. 미국과 동시 출시 가능성
• 애플, 차세대 맥 프로 출시 앞두고 온라인 스토어에 타사 4K 모니터 올렸다 바로 삭제
• 애플, 맥 프로 제작과정 담은 동영상 공개 '애플은 맥 프로를 어떻게 만드는가''
• 차세대 맥 프로 사용자 주문 옵션(CTO) 가격 유출. '풀 옵션 사양이 한화로 약 1350만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1. Blog Icon
    leeyeol

    드어 나오는군요!!! 총알 장전!

  2. 한컴이 노렸나,,, 싶을정도로 기가막히는 타이밍이군요
    오늘은 한글맥 내일은 맥프로

  3. Blog Icon
    꾸꾸

    맥프로가 확장성이 떨어져서 포트에 주렁 주렁 달아야 한다는게 아쉽군요.
    그래도 갖고 싶습니다.

  4. Blog Icon
    rv_m

    으으 제발... 맥 미니도 내주세요 ㅠㅠㅠㅠ

  5. Blog Icon
    KL

    원래 맥프로 구입하려했는데 그냥 하스웰 아이맥 구입했네요...
    맥프로 기본형 값에 ssd 1tb 를 더하면 가격도 만만치 않으면서도 대단한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는 작업이없어서...

  6. 우와 ㄷㄷㄷ

  7. Blog Icon
    k.

    예전엔 2 cpu 였는데 지금 맥프로는 1 cpu라는점도 좀 아쉽습니다.
    메모리 확장도 64g까지밖에 안된다니 해킨이 성능적으로 더 유리해보입니다.

  8.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9. Blog Icon
    버버버버

    신형 디스플레이와 같이 나올거라는 소문이 무성했는데 아니군요. 다행입니다. 저번 달에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샀는데 ㅎㅎ

  10.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1. Blog Icon
    Ryoo

    구매하지 않을거지만(구매할 수 없지만..) 보고만 있어도 배부를것 같아요.
    올해 하반기에 맥미니 신제품 출시가 없어 아쉽울 뿐입니다.

  12. Blog Icon
    재성

    맥미니도 맥프로와 같은 모양의 케이스로 출시되면 어떨지

  13. Blog Icon
    ubiqer

    그쵸? 높이만 좀 짤닥막`하게 절반 정도 크기로 말입니다. ^^

  14. Blog Icon
    통나무

    6-Core 모델의 경우 기본으로 D300이 아닌 D500이 장착됩니다.

  15. 내용 상 오류가 있었네요. 본문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16. 국내에서도 동시 출시된다고 합니다.
    http://www.ebuzz.co.kr/news/news1/2888233_5007.html

  17. Blog Icon
    BAZAMA

    국내 앱스토어가 열려서 풀옵션으로 구성해보니 12,873,600 원이군요.

  18. Blog Icon
    exile

    소비전력에 오류가 있습니다.
    사양 설명에 44W가 아니라 450W라고 나와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