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백투더맥 설문조사 이벤트 당첨자 발표

다들 오늘 해돋이는 잘 보셨는지요? 살짝 늦었지만 저도 타국에서 새해 인사 드립니다.

2013년 한해 동안 쉴 새 없이 블로그에 글을 올리다 연중 가장 한가해야 할 12월 마지막 주에 일이 몰리는 바람에 블로그에서 잠시 떨어져 있었습니다. 한해를 정리하는 글, 블로그 한해 운영을 결산하는 글을 마져 올렸더라면 좋았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지만, 새해도 밝았겠다 이제 앞을 내다봐야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전에 마무리 지어야 할 일이 하나 남았습니다.

지난 열흘 동안 백투더맥 블로그 방문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 이벤트를 진행했는데요, 무려 1,900여명에 가까운 분들이 소중한 의견을 남겨주셨습니다. 정리가 가능할까 싶을 정도로 정말 방대한 데이터가 짧은 시간 안에 빠르게 누적된 것인데, 저 혼자 이런 정보를 간직하자니 아깝다는 생각도 들고 또 이것도 국내 맥 사용자들에게 하나의 유용한 정보이겠다 싶어 모든 분이 설문조사 결과를 열람하실 수 있도록 링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에 방문하시는 분의 절반 가까이가 맥을 접한지 2년 이내라는 점, 또 Alfred가 가장 인기 있는 맥 앱이라는 것을 이번 설문조사로 확실히 알게됐습니다. 그밖에 많은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 백투더맥을 운영해 나가는데 있어 좋은 지표가 될 것 같고, 2014 백투더맥 선정 최고의 앱 100선을 작성할 때도 참고하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사이트에 올라오는 추천앱 목록보다 국내 환경이 더 잘 반영된 값진 자료가 될 것 같아 미소가 절레 지어집니다. 설문조사의 6번 항목: "백투더맥에서 리뷰로 다뤘으면 하는 앱"은 앞으로 백투더맥에 어떤 글이 올라올지 스포일러가 될 것 같아 요것만 결과를 숨김 처리했습니다 :-)

이벤트 당첨자 발표도 빠뜨려선 안되겠죠? ;-) 

설문조사는 정확히 1,846명이 참가했지만, 댓글을 남기지 않으신 분(=선물에 연연하지 않는 분) 519명을 제외한 1,327명 중 다섯 분을 뽑았습니다. 이벤트를 처음 진행할 때만 하더라도 이처럼 많은 분들이 참여해 주실지 몰라 상품을 두 개만 내걸었는데, 두 개로는 도저히 안 되겠다 싶어 중간에 선물을 조금 더 보강했습니다. 총 네 분께 MOS를, 그리고 한 분께는 CleanMyMac 2 정식 라이선스를 보내드립니다. 

앞서 공지했듯이 당첨자는 제가 직접 뽑지 않았습니다. 블로그에 댓글을 달면 순서대로 번호가 매겨지는데, 이벤트에 참가하지 않은 트친 분들에게 전달받은 무작위 번호와 매칭되는 댓글을 남겨주신 분을 당첨자로 선정했습니다.

서두가 너무 길었습니다. 바로 당첨자 결과 공개합니다!

■ MOS (화이트 모델)
• 0261번 - 이안(異眼)™님
• 0710번 - Marantz™님 

■ MOS (블랙 모델)
• 1093번 - 석동훈님
• 1230번 - Zero2Sixty님

■ 아차상 (CleanMyMac 2 라이선스)
• 0341번 - Aeria님

모두 축하드립니다. 당첨되신 분께는 이메일로 따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또 아쉽게 당첨되지 않은 분들께 괜히 송구스러운 마음이 드는데, 다음에는 보다 많은 분께 기회가 갈 수 있도록 더욱 풍성한 이벤트 준비하겠습니다.

2013년에는 맥 운영체제 및 애플 소프트웨어 무료화, 차세대 맥 프로 출시 등 맥과 관련해 굵직굵직한 소식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맥 제품군의 업그레이드가 전반적으로 미미하게 이뤄졌다는 아쉬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올해는 다양한 신제품 출시 소식을 비롯해 흥미로운 소식과 볼거리를 많이 전해드릴 수 있는 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ONE™



링크
구글 문서 - 설문조사 결과
• 백투더맥 블로그 2013 연말결산 이벤트 - 설문조사에 참여하고 행운을 움켜쥐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