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애플 에어포트 익스트림 ・ 타임캡슐을 벽에 걸어놓고 쓸 수 있는 마운트 킷 두 종

벽에 걸 수 있는 것은 액자뿐만이 아닙니다. 애플의 공유기 역시 적절한 마운트 킷만 갖춰지면 벽에 걸 수 있습니다. 

일본의 'Focal Point'라는 업체에서  신형 "에어포트 익스트림"과 "타임캡슐"을 위한 벽걸이 마운트 킷 'Air Mount'를 출시했습니다. 아크릴 소재를 사용해 실내 인테리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며, 발열 처리와 케이블 관리에도 신경 쓴 흔적이 보입니다.

Focal Point Air Mount

실물은 이런 느낌입니다.

제품 가격은 5,480엔이며, 제작사가 밝힌 제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품의 특징

튼튼한 디자인
정밀하게 설계된 아크릴 캐스트판으로 만들어진 Air Mount는 견고하면서 깔끔한 디자인을 실현했습니다. 가공된 그립부와 눈에 띄지 않는 스토퍼가 본체를 확실히 고정합니다.

■ 효율적인 방열 시스템
통풍구를 통해 AirMac Extreme과 AirMac Time Capsule의 열을 효율적으로 배출하며, 본체 성능도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 상표권 문제 때문에 애플은 일본에서 Airport라는 제품명 대신 AirMac이라는 제품명을 사용합니다.

■ 간단한 설치
동봉된 나사로 벽에 설치하기만 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한 케이블 관리
지저분해지기 쉬운 케이블도 본체 뒷면에 설치된 케이블 구멍을 통해 스마트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Tein Wallmount

웹을 더 검색해 보니 일본 뿐만 아니라 덴마크 업체도 신형 에어포트용 별걸이 키트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김새는 투박하지만 에어포트와의 어울림은 일본 제품보다 더 나은 것 같습니다.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있으며, 위 아크릴 제품과는 달리 나사가 포함되어 있지 않다고 합니다. 가격은 일본 제품과 비슷한 미화 54불로 비슷한 수준입니다. 

두 제품 모드 에어포트를 매달아 놓은 모습이 마치 벽에 걸어놓고 쓰는 방향제를 상기시킵니다. 얼핏 공공화장실의 손세정제 담는 통 같기도 하구요. 아무튼, 장식 효과는 있어 보이지만 케이블을 어떻게 잘 감추가가 관건이 될 것 같습니다. 머스트해브 아이템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시중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독특한 제품인 것만큼은 확실합니다.

다만, 공간 절약 효과는 글쎄요…



링크
Focal Point - H-Squared Air Mount for AirMac Extreme & Time Capsule
Tein Shop - Apple Airport Time Capsule (2013) and Airport Extreme (2013) Wall Mount

관련 글
• 애플, 베사 마운트 내장한 '벽걸이형' 신형 아이맥 출시
• 애플 사용자를 위한 워크스테이션 'WorkFit' 앉으나 서나 맥을 사용할 수 있어요!
• 넙데데한 맥미니를 세워서 쓸 수 있는 스탠드 3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