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맥라이프

백투더맥 근황과 계획

안녕하세요 ONE™ 입니다. 

한 넉 달쯤 됐나요? 그동안 해외 근무 때문에 블로그 포스팅이 다소 고르지 못했습니다. 몰아서 폭풍 업데이트를 할 때도 있고, 1~2주간 잠잠할 때도 있었는데, 휴식 시간을 이용해 짬짬히 포스팅을 한다고 했지만 맥뉴스라는 블로그 URL 주소가 다소 빛바랬던 기간이었습니다.

계획대로라면 좀 더 오래 체류해야 하는데 현지 사정도 좋지 않고, 또 개인적인 사정도 있어 지난 주말 한국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습니다. 네, 지금 한국에 있습니다. 매일 팟타이와 월남 국수 등으로 끼니를 해결하다 오랜만에 뜨뜻하고 맵디매운 육개장 한 그릇을 뚝딱 해치우니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 싶습니다. 한국 사람은 역시 고추가루가 필요합니다.

앞으로 새로운 일거리를 찾아봐야 할 텐데, 피로도 누적됐고 몸도 조금 불편해 한동안 칩거하며 그동안 못했던 이런저런 공부와 블로그 운영에 전념하려 합니다. 블로그에 올린 글 중 OS X 매버릭스가 나오면서 더는 적용되지 않는 것이 많아 업데이트도 필요하고 좋아하는 앱 사용기도 틈틈히 포스팅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또 그동안 했던 것처럼 각종 프로모션 소식이나 무료 앱, 맥 관련 주변장치 소개도 곁드릴 생각입니다. 물론 그 무엇보다도 '꾸준한 포스팅'을 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아울러 날씨가 조금 풀릴 때쯤해서 서울에서 조촐하게 오프 모임도 한번 가져보려 합니다. 저를 딱딱한 깍쟁이로 아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실제로는 구수한 경상도 사나이입니다. 아무쪼록, 부족하지만 항상 응원해 주시는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올 한해도 백투더맥과 함께 즐겁고 유익한 맥 라이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늦었지만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