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번들 패키지 판매 소식을 전해 드립니다.
스택소셜에서 DEVONThink와 CrossOver, TasksBox 등 앱 10종을 묶은 번들 패키지를 49.99불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크게 매력적인 구성의 번들 패키지는 아니지만 평소 DEVONThink 구매를 계획하신 분들에게는 같은 값으로 앱 10종을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번들에 포함된 DEVONThink는 퍼스널 에디션인데 제작사 홈페이지를 통해 Pro 버전으로 유상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고려해 볼만 합니다. 그리고 MoneyWell도 맥용 가계부 앱 중에서는 인지도가 높은 편이며, 아기자기한 구성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60불 상당에 출시한 일정 관리앱 TasksBox도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다만, CrossOver는 워낙 번들 패키지로 자주 판매되는데다 일부 돈 값 못하는 앱도 포함되어 있어 구매를 조금 신중히 하실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가급적이면 구매전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트라이얼 버전을 내려받아 미리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The Mac Productivity Bundle 7.0 $49.99
다음은 번들에 포함된 앱의 간략한 소개입니다.
DEVONThink (정상가: 50불)
개인 문서 통합 관리 프로그램의 종착역으로 여겨지는 유명 프로그램입니다. 서두에 말씀드린 것 같이 번들에 포함된 버전은 라이브러리를 하나만 운용할 수 있는 퍼스널 에디션이며, RSS 피드 구독 같은 일부 기능이 빠져 있습니다. (에디션에 따른 기능 비교)
➥ 공식 홈페이지
Habits (정상가: 20불)
흡연 같은 잘못된 생활 습관을 고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여러 목표를 세우고 하루하루 꼼꼼하게 체크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아이디어 자체는 나쁘지 않은 편인데 쓸데없이 가격이 높고, 서체 문제로 인해 한글 지원이 제대로 되지 않는 것이 단점이지만 사용 방법이 쉽고 유용성도 높은 프로그램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MacGourmet (정상가: 25불)
자신만의 요리 레시피를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레시피 스크랩북입니다. 유명 저널링 프로그램 MacJournal을 만든 Mariner소프트에서 제작해 국내에서도 제법 인지도가 높은 편입니다. 데이터를 입력하면 요리책처럼 멋진 레시피북을 만들어주며, 그날 먹을 메뉴를 선택하면 쇼핑 리스트도 작성해 줍니다. 아울러 인터넷에서 요리를 바로 검색해 데이터베이스에 뚝딱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특히 유용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
MoneyWell (정상가: 50불)
맥용 가계부 프로그램 중 완성도 부분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앱입니다. 또한, Dropbox로 연동되는 iOS 용 앱이 별도로 판매되고 있어 아이폰과 맥 간에 데이터 연동이 가능합니다. 다만, 대부분의 맥용 가계부 앱이 그렇듯 국내 사용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지 않아 잠재력을 100% 발휘할 수 없다는 것이 단점입니다.
Corel PaintIt (정상가: 40불)
코렐드로우로와 페인트샵 시리즈로 유명한 코렐(Corel)사에서 만든 맥용 페인팅 프로그램입니다. 다양한 브러시와 페인트 효과가 마련돼 있으며 페이스북, 플리커, 이메일 등을 이용한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
Screenium (정상가: 40불)
맥 화면 녹화에서부터, 동영상 편집과 유튜브 포스팅 기능을 프로그램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스크린캐스트(Screencast) 프로그램입니다. 화면 녹화와 관련해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데 동영상 일부분을 확대하는 기능이나 주석 첨부 부분은 웬만한 경쟁 프로그램보다 한수 위라는 평가도 받고 있습니다. 유사 프로그램인 Camtasia 2나 ScreenFlow보다 사용자 인터페이스가 더 간결하고, 기능 사용이 간편한 면도 있어 스크린캐스트 프로그램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더 쉽게 접근하실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TasksBox (정상가: 60불)
아기자기하고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할 일 관리 프로그램입니다. 애플의 캘린더 앱나 연락처 앱 이상으로 '스큐어모피즘(Skeuomorphism)'을 잘 살린 프로그램인데, 심플한 디자인 뒤로 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이라던가 알림 기능, 할 일 반복 기능, 캘린더 뷰 등 상당히 다채로운 기능들을 많이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복잡한' 할 일 관리프로그램에 지치신 분들이라면 한 번쯤 TasksBox를 트라이얼 모드로 사용해 보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공식 홈페이지
xLine (정상가: 27불)
요즘 여러 x시리즈를 내놓으며 시장 점유율을 넓혀가고 있는 xlineapp사에서 내놓은 마인드맵 프로그램입니다. 경쟁 마인드맵 프로그램보다 가격이 저렴하다는 점을 제외하면 개인적으로 큰 매력은 못느끼는 앱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CrossOver for Mac (정상가: 21불)
MS 윈도용 소프트웨어를 말 그대로 '윈도 없이' 맥에서 실행할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한 가상화 소프트웨어입니다. 한글 소프트웨어와의 호환성이 좋지 못해 국내 사용자들에게 큰 반향을 얻지 못하고 있지만 영문 소프트웨어와 인기 게임은 제법 준수한 호환성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와인스킨보다 사용이 쉽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현재 사용하는 앱과 어느 정도의 호환성을 보이는지는 홈페이지에서 검색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공식 홈페이지
Intego WashingMachine (정상가: 30불)
시스템에서 중복된 파일을 삭제하거나, 앱 실행 파일 속에 포함된 불필요한 언어파일, 바이너리를 삭제해 여유 용량을 확보해주는 최적화 프로그램입니다. VirusBarrier로 유명한 intego사에서 만들었으며, 비슷한 기능의 경쟁 프로그램 CleanMyMac처럼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에 상당한 신경을 기울인 모습입니다.
➥ 공식 홈페이지
프로모션은 오는 3월21일 목요일에 마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