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인기 개발툴 Coda 2 맥 앱스토어 판매 중단

2014. 5. 15. 13:06    작성자: ONE™

애플의 샌드박스 정책으로 인해 맥용 인기 개발툴 'Coda 2'가 맥 앱스토어에서 내려집니다.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고 성능을 대폭 향상시킨 Coda 2.5 버전이 샌드박스 환경에서는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는 것이 그 이유인데요, 업체는 앞으로 업체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Coda 2를 유통하겠다고 오늘 공식 블로그에서 밝혔습니다. 샌드박스 때문에 절름발이 버전을 맥 앱스토어에 내놓는 것보다 차라리 맥 앱스토어에서 앱을 내리는 것이 더 나은 판단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은데요, 이런 결정에 박수를 보내면서도 애플의 과도한 규제 때문에 유용한 앱이 하나 둘 맥 앱스토어를 떠나는 것 같아 기분이 착찹합니다. 

Coda 2가 맥 앱스토어에서 내려짐에 따라 기존에 맥 앱스토어에서 Coda 2를 구매한 분들은 2.5 버전이 나오면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앱을 다시 내려받아야 합니다. 이때 별다른 구매 절차를 밟지 않아도 기존에 설치한 버전을 인식하고 비용을 청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맥 앱스토어에서 유통되는 소프트웨어만 접근 가능한 아이클라우드 동기화 기능은 Coda 2 차기 버전에서 제거될 예정이지만, '패닉 싱크(Panic Sync)'라고 하는 자체 동기화 솔루션을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며 앞으로 이 패닉 싱크를 이용해 Coda 2와 iOS용 Diet Coda 간의 데이터 전송이 이뤄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Coda는 일반 텍스트 파일을 비롯한 여러 프로그래밍 언어를 지원하는 개발툴로 코딩 외에도 FTP를 이용한 서버 접속, SSH 터미널 연결, 서브버전을 통한 형상 관리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고 인터페이스가 우수해 맥을 쓰는 많은 웹 개발자들에게 높은 인기를 구가해 오고 있습니다. 지난 2012년 5월에 Coda 2 버전이 나왔으며, 그 이후로 맥 앱스토어와 공식 홈페이지에서 79.99불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조
Panic - Coda 2.5 and the Mac App Store

관련 글
• OS X 매버릭스에 대응하는 MPlayerX 최신 버전 출시. '아직 맥 앱스토어 버전을 사용하고 계십니까?'
• Bodega - 맥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지 않은 앱을 최신 버전으로 일괄 업데이트하자!

    
  1. Blog Icon
    레이칸트

    음....저도 이 프로그램 쓰는데........굿..
    좋은 프로그램이죠...

  2. 가격이 비싼거를 제외하면, 굉장히 좋은 프로그램인거 같아요... 전 체험판으로 잠깐 체험만 해 봤는데...티스토리와 같은 반 설치형 블로그 운영하는 사람들에게도, 초안 작성된 글을 마무리할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하지만 저처럼 단순히 블로그에 포스팅만 하는 목적으로는 넘 비싼 가격이라 구매는 못하고 있지만,,, 개발자분들에게는 정말이지 최고의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습니다.

  3. Blog Icon
    oyster

    웹사이트에서 구매했는데 바로 맥앱스토에 떠서 조금 후회했는데..
    휴 다행이네요.

    저도 가장 유용하게 사용하는 앱이죠.
    깔끔한 디자인때문에 구매했는데..
    정말 좋습니다^^

  4. Sandboxing이 보안 정책이라는 것은 알겠는데...
    정확히 어떤 점을 규제를 하는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5. Blog Icon
    maeji

    iOS와 비슷하게 앱이 다른 앱의 데이터를 건드릴 수 없고 시스템 관련 하여 변경하는것을 불허하는 정책입니다. 샌드박스란게 허용된 박스 안에서 벗어나는 걸 막는 의미로 주로 쓰입니다.

  6. 저도 이거 쓰는데 정말 잘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2.5버전에서는 어떤 모습으로 돌아올지 기대되는군요+_+

  7. Blog Icon
    유성군

    대단히 비싼 앱...
    개인적으로 샌드박스로 인한 손실보다 이익이 많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데요.
    이번 일로 인해 전문 툴에 한해서는 손실이 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2.5를 사용해서 느끼는 '샌드박스에서 벗어나야 느낄 수 있는 경험'의 차이를 경험해보고 싶네요

  8. Blog Icon
    김현일

    아 그럼 만일 애플스토어에서 어플을 구매한 사람이 피씨를 다시 포맷할 사정이 생겼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새로 설치했을 때에는 기존에 받았던 coda2가 없으니 비용이 청구되는건가요? 애플스토어에서 내려지니깐 기존에 구매했던 것도 재설치 못할텐데요.
    아님 앱스토에서 셋업파일을 받아놓고 잘보관해놔야할까요?
    셋업파일만 가지고 있으면 구매내역이 인증될까요/???
    초보라서 어렵네요 ㅠㅠ 설명 좀 부탁드려요.

  9. Blog Icon
    128bit

    정말 아쉽네요...
    그래도 고객 입장에선 앱스토어로 구매하는게 관리도 편하고 업데이트 편하고 나중에 다시 다운받기도 편해서 참 좋은데 말이죠..
    앱스토어 구매 내역은 정말 안정적이어서... 마치 구매한 패키지가 내 책장에 꽂혀 있는 느낌 이랄까요?
    가끔 번들등으로 싸게 풀리는 어플들은 구매를하더라도......잘 쓰는 어플이 아닌이상.. 내가 구매했는지 까먹기도하고....나중에 쓸려면 씨리얼키 찾기도 어렵고..더구나 웹사이트도 찾기 어렵고;;;;;

  10. Blog Icon

    비밀댓글입니다

  11. Blog Icon
    uncommonine

    Coda 2.5가 릴리즈 되었습니다.
    혹시나 관련소식이 있나 들어오게 되었지만 없어서 댓글 달아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