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백투더맥 2주년 이벤트] UFO를 잡아라!

6월 22일은 백투더맥 블로그가 문을 연 지 만 2년째가 되는 날입니다.

끌량 시절부터 알고 지냈던 분들은 "우와 벌써 2년이나 지났어?" 하실 것 같고, 또 최근에 방문하신 분들은 "아직 2년밖에 안 된 신생 블로그였어?" 그러실 것 같습니다. 2년이면 그리 짧은 시간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여전히 '블로거'라는 명칭이 참 낯설게만 느껴집니다. 10년 전이나 5년 전이나 지금이나 활동하는 곳이 좀 달라졌을 뿐 항상 같은 것을 해 오고 있으니까요. 맥을 좋아하고 또 많은 분께 맥의 많은 장점을 알리는 활동 말이죠. 

어릴 때부터 학교에서 뭔가 재미난 것을 배우면 집에 와서 동생에게 곧잘 가르쳐주고, 또 중학교와 고등학교 때도 재미난 물건이 등장하면 친구들에게 알려주고 담소를 나누는 것을 좋아했는데, 버릇이 참 무섭다고 나이 서른이 넘어서도 비슷하게 살아가는 절 발견합니다. 세 살 버릇 여든까지 간다는 말이 맞다면 앞으로 50년은 더 이러고 있지 않을까 싶어요.

그리고 중간에 여러 차례 고비가 있었지만 최악의 상황에서도 블로그로 돌아오게 되는 것을 보면 앞으로 웬만한 일에는 흔들림 없이 블로그를 운영해 나갈 것 같습니다. 불규칙한 포스팅과 오타, 오역, 탈자, 미천한 작문 실력 등 부족한 것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항상 응원해 주시고 백투더맥을 사랑해 주시는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블로그 오픈 2주년 기념 맛뵈기 이벤트!

자! 조금 이른 감은 있지만 미리 준비하는 차원에서 조촐한 이벤트를 시작해 볼까 합니다.

어떤 선물을 마련하면 좋을까 고민해 봤는데 역시 선물이라 함은 "자기 돈 주고 사긴 아깝고, 남이 주면 기분 좋은 물건"이 최고겠죠! 그리고 기왕이면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제품이면 더 좋고 말이죠. 

이번 이벤트 선물은 손가락 움직임만으로 맥을 조종할 수 있는 '립모션(LeapMotion)'입니다!! ▼

영화 '마이너리포트' 정도는 아니지만 허공에 손가락을 휘두르면 만화책이나 전자책을 넘겨볼 수 있고, 무비스트 같은 동영상 플레이어도 제어할 수 있는 등 은근히 활용 구석이 많은 물건입니다… 팔은 좀 아프지만요. 소프트웨어가 여러차례 개량되면서 인식율이 좋아져 출시 당시보다 훨씬 정밀한 조종이 가능해졌습니다. ▼

맥 사용자들에게 유명한 멀티제스처 프로그램 'BTT'도 립모션을 정식으로 지원합니다. ▼

어떤 제품인지 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은 이전에 올린 블로그 포스트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상품은 포장은 개봉했지만 사용감이 전혀 없는 상태 극상의 신동품입니다. ▼

이벤트 참가 방법

선물을 고르는 작업보다 어떤 분을 어떤 방식으로 선정하는지가 더 고민이었습니다.

선착순 댓글 방식으로 당첨자를 선정했더니 기회가 골고루 돌아가지 않고... 사다리 타기 방식으로 이벤트를 진행했더니 블로그에 잘 방문하지 않는 분이 얼떨결에 당첨되기도 했습니다. 물론 그런게 이벤트의 묘미라면 묘미겠지만 이번에는 블로그를 좀 더 자주 찾는 분들께 기회를 많이 드리고 싶어 조금 독특한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오늘(5일)부터 6월 7일 오후 5시 사이 백투더맥 대문에 정체불명의 UFO가 나타날 것입니다! 

이 UFO를 이미지로 캡쳐해서 댓글로 가장 먼저 증명하신 분을 당첨자로 선정하려 합니다. "어떤 식으로든 UFO 모양과 위치를 식별할 수 있는 이미지"면 모두 OK입니다. 아이폰으로 찍으셔도 되고 맥 스샷 기능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그리고 댓글에 이미지 첨부 기능이 없지만 클라우드 서비스 또는 다른 웹사이트에 이미지를 올린 후 URL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이 정도면 모든 분께 기회도 골고루 가고 당첨자 선정 과정도 투명하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 아직 UFO의 모양과 위치는 미정이지만 대충 이런 형태가 될 겁니다. ▼

꽤 재미있는 이벤트가 될 것 같죠? :-)

어떤 분이 행운의 주인공이 될지... 또 어떤 전광석화 같은 스크린샷 촬영 기술과 이미지 공유 기술을 통해 인증샷을 올리실지 흥미진진하게 지켜보고 있겠습니다. 아참! 이번 이벤트는 22일 본 이벤트의 맛뵈기일 뿐입니다. 



관련 글
• 립 모션 출시
• 백투더맥... 11개월하고 3일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