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애플, WWDC 2014 세션 비디오 및 슬라이드 공개 '다운로드 가능'

매년 WWDC에 참석하고자 하는 개발자와 기자들의 취재 열기로 티켓을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2013년 행사는 티켓 판매가 2분 만에 매진이 될 정도로 격렬한 티켓 쟁탈전이 벌어졌습니다. 올해 WWDC 2014는 지난해와 달리 참가 티켓을 선착순이 아닌 무작위 추첨 방식으로 판매됐기 때문에 마우스 클릭 전쟁은 벌어지지 않았지만, 여전히 티켓을 구하기란 하늘의 별 따기나 다를 바 없습니다.

하지만 예년과 마찬가지로 올해도 애플이 WWDC 세션 비디오를 사이트에 포스팅하면서 1,600불의 참가비와 수백만 원에 달하는 비행깃삯과 숙박비를 쓰지 않더라도 가정이나 길거리에서 편안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완전히 새로운 인터페이스가 도입된 OS X 요세미티의 이모저모에서부터 iOS 8, Xcode 6 등 애플의 새로운 제품을 커버하는 107개의 다양한 세션 비디오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애플의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 'Swift'에 관한 세션 비디오도 적지 않은 숫자가 올라왔습니다.

맥에서 실시간 스트리밍 방식으로 감상하고 싶은 분들은 애플 개발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곧바로 시청하실 수 있으며, 원하실 경우 SD/HD 화질의 동영상을 내려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아울러 세션 비디오와 함께 PDF 자료도 배포 중입니다. 아이패드 또는 아이폰에서도 iOS용 WWDC 앱을 통해 세션 비디오를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어떤 비디오를 보든, 얼마나 많이 보든 당연히 무료입니다.



참조
Apple WWDC 2014 Session Video
iTunes - WWDC

관련 글
애플, WWDC 2014 공식 앱 출시
• 애플, 공식 팟캐스트 채널에 WWDC 2014 키노트 등록... 화질별로 골라보세요
• 애플, WWDC 2013 세션 비디오 및 슬라이드 공개
WWDC 2014년 키노트 농담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