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애플, OS X 매버릭스 10.9.4 정식 버전 출시

애플이 오늘 iOS 7.1.2 버전과 함께 OS X 매버릭스 10.9.4 업데이트 버전을 내놨습니다

OS X 10.9.4 버전은 새로운 기능 추가 없이 맥의 안정성과 호환성, 보안성을 개선하는 중요한 업데이트로, 매버릭스를 사용하고 있는 모든 맥 사용자에게 설치가 권장됩니다. 

오래 전부터 많은 사용자가 불편을 겪었던 무선 네트워크 접속 문제가 이번 버전에서 '드디어' 해결되었으며, 맥이 잠자기 모드에서 돌아올 때 신뢰성이 향상된 것으로 안내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어 번역이 누락된 것 같은데, 영문 릴리스 노트에는 맥 구동 시 애플 로고가 올바르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해결되었다고 합니다. 사파리도 일부 보안 관련 취약점이 해결되며 7.0.5 버전으로 판올림했고, 릴리스 노트에 없는 버그 상당 수도 이번 버전에서 해결되었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이번 OS X 10.9.4 정식 버전의 빌드 번호는 '13E28'인데 이는 가장 최근에 공개된 베타 버전(13E25)보다 빌드 번호가 세 단계 상승한 것입니다. 따라서 베타 버전을 쓰고 계신 사용자도 이번 업데이트를 반드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업데이트는 OS X 메뉴 막대의  로고를 클릭 한 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를 클릭하거나, 맥 앱스토어의 업데이트 탭을 통해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내려받는 용량은 모델에 따라 30~100MB입니다. 혹은 다음 링크를 통해 '콤보' 업데이트 패키지를 내려받아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OS X 10.9.4 베타 테스트가 예상보다 빨리 마무리된 느낌인데, 올가을 요세미티가 나오기 전에 매버릭스 업데이트가 한번 정도 더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한편, 이번 매버릭스 업데이트와 함께 OS X 10.8 마운틴 라이언 및 OS X 10.7 라이언을 위한 보안 업데이트도 나와 사용자들의 설치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OS X Mavericks v10.9.4 Combo Update (958.2MB)



참조
Apple - About the OS X Mavericks v10.9.4 Update

관련 글
• 애플, OS X 매버릭스 10.9.4 네 번째 베타 버전 공개 'WiFi 기억상실 문제 해결'
• 맥이 잠에서 깼을 때 기존의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기억하지 못하는 증상 해결 방법
• 애플, OS X 매버릭스 10.9.3 정식 버전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