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과 잘 어울리는 케이블 정리 튜브 '소바(Soba)'

2014. 8. 28. 15:37    작성자: ONE™

각종 전자기기를 사용하는 현대인의 주변 환경엔 어김없이 케이블이 정신없고 난잡하게 널브러져 있습니다. 나날이 무선으로 작동하는 기기가 늘어나고 있는데도, 10년 전이나 지금이나 책상 밑 상황은 좀처럼 개선될 기미가 보이지 않습니다. 어차피 무선 기기들도 전기는 먹고 살아야 할 테니 기기를 완전히 쓰지 않는 앞으로 크게 달라질까 싶습니다.

지저분한 케이블을 어떻게 하면 깔끔하고 보기 좋게 정리할 것인가가 요즘 작은 과제가 되고 있고, 또 이런 과제를 풀기 위에 다양한 케이블 정리 용품들이 시중에 속속 출시되고 있습니다. 아이디어와 디자인이 천차만별 다양하게 나와 선택의 즐거움을 안겨주지만, 우리 취향에 맞는 제품을 찾기란 여간 여려운 일이 아닙니다.

맥 사용자라면, 특히 아이맥이나 맥 미니, 맥 프로 같은 데스크톱 맥을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혹할만한 디자인을 가진 케이블 정리 용품이 나왔습니다. 맥북 전용 스탠드 '킥플립', 아이맥 전용 USB 단자 '지미' 등 톡톡 튀는 아이디어 제품을 자주 내놓아 국내에서도 비교적 잘 알려진 애플 액세서리 전문 업체 '블루라운지'가 출시한 '소바(Soba)'라는 제품입니다.

소바는 일종의 배선 튜브로, 튜브 한 가운데가 잘려 있고, 그 안에 다른 케이블을 넣을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갈라진 부분은 지퍼처럼 뗐다 붙였다 할 수 있기 때문에 케이블이 삐져나올 염려가 없고 미관상으로도 훌륭합니다. 튜브(A.)의 길이는 약 3m이고, 최대 3개의 케이블을 붙잡아 둘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튜브 양쪽 끝에는 같이 제공되는 캡(B.)을 씌워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튜브 색상도 흰색 또는 검은색 중의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밖에 △ 튜브를 벽에 붙일 수 있는 마운팅캡(C.) △ 튜브 중간에 분기를 만들어 Y자 모양으로 가를 수 있는 스플리터(D.) △ 케이블을 여닫을 수 있는 지퍼(E.) △ 케이블 밀봉력을 강화하는 고무 밴드(F.)가 튜브와 같이 따라옵니다.

아무래도 가장 중요한 부분은 가격이겠죠.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24.95불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국내 "직구족"도 여기에 7불 정도를 추가하면 국제 배송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포스트를 처음 작성할 때만 해도 딱히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는데, 홍보 영상을 보고 나니 하나쯤 있으면 좋겠구나라는 생각이 절로 듭니다.

애플 액세서리 전문 업체에서 만든 제품답게 맥과 어울림도 좋아 보이고, 기능성과 실용성도 겸비하고 있어 시선과 손길을 받을 만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꼭 이 제품이 아니더라도 깔끔한 디자인과 여러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무장한 케이블 정리 용품을 구매해 일할 맛 나는 데스크톱 환경을 꾸며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혹시 추천하는 제품이 있다면 댓글로 소개해 주세요.



참조
BlueLounge - Soba /via TUAW

관련 글
• 맥북에 쉽게 붙이고 뗄 수 있는 휴대용 쿨링 스탠드 'KickFlip'
• 피복이 벗겨진 맥북 전원 케이블, 수축 튜브로 간단히 수리하기
• 맥세이프 보호 및 케이블 정리에 탁월한 퀄키의 '파워컬'

    
  1. Blog Icon
    화이트
  2. Blog Icon
    짠군

    맥 뒤 쪽이 항상 어지러웠는데 이번 기회에 구입해서 정리해야겠네요ㅎ

  3. Blog Icon
    꼬마거지왕자

    멋있네요... 하지만 전 웬만한것은 무선으로 묶어서..스피커가 5.1CH이 지원되고 무선으로 되는 것만 찾으면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데
    검색해도 찾기가 어렵네요 .. 혹 알고계시는 분 없나요..

  4. 완벽한 무선 5.1채널은 아니지만 리어스피커가 무선이라는 게 매력적인 소니 제품이 있습니다.
    http://www.sony.jp/home-theater/products/BDV-N1WL/index.html
    블루레이 플레이어까지 달려 있고 5만엔 전후면 꽤 괜찮은 구성인 거 같습니다만,
    우퍼가 보기보다 훨씬 크고 음질이 외관에 비해 아주 고급은 아니라는 점이 공통적인 평가인 듯 하네요.
    저도 내년에 이사를 가게 되면 진지하게 도입을 고려중입니다.
    리어스피커의 선이 없다는 것만으로도 제게는 아주아주 매력적인 모델이거든요.

  5. 덕분에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4.1채널인게 좀 아쉽지만 정말 멋진 스피커 시스템이네요. 심각하게 고려해봐야겠습니다. ^^

  6. Blog Icon
    김동현

    5.1채널은 아니지만 4.1채널로 꽤 괜찮은 무선환경을 구축할수 있는 시스템이 있습니다. 필립스 Fidelio E5 한번 검색해보세요.. 대신 전방스피커는 유선이라는 단점이...

  7. Blog Icon
    꼬마거지왕자

    ........ 위에 BDV-N1W상품은 디자인이 별로인데 이 제품은 괜찮네요. 다만 가격이..갑자기 뽐뿌가 오는데ㅠㅠ

  8. Blog Icon
    꼬마거지왕자

    아마존 검색하다 질렀습니다 ㅠㅠ
    감사합니다.

  9. 올 괜찮네요...ㅎㅎㅎ

  10. 아이디어 대박!!! 맥뿐 아니라 일반 PC환경에서도 가지고픈 제품이네요.

  11. Blog Icon
    엘더윤

    역쉬 애플 주변기기들은 대부분 비쥬얼이 장난아님

  12. Blog Icon
    피스티스

    아... 상당히 실용적인데요?

  13. Blog Icon
    테이크

    케이블 정리에 도움이 되긴하겠네요. 그런데 케이블이 많아서 정리가 어렵다기보다는 길이가 달라서 깔끔해지지 않는 부분이 더 많은데 그런사람 저말곤 없나요? ^^;

  14. Blog Icon
    TOTORO

    저도 영상 보면서 같은 생각을 했습니다. 길이가 각자 다른건 어떻게 처리할려나 하고요...^.^

  15. Blog Icon
    한가위

    y자로 연결하려면 튜브를 잘라서 써야하는건가요?

  16. Blog Icon
    꼬마거지왕자

    화면보면 스플린터를 조립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스플린터의 대각선 부분에 연결하는 선의 끝부분을 대각선으로 잘라 끼더군요..

  17. Blog Icon
    Jun

    깔끔 깔끔 ㅎㅎㅎ

  18. Blog Icon
    tt

    디자인도 이쁘고 실용적으로 깔끔하게 정리할수 있을거 같네요

  19. Blog Icon
    맥매니아

    깔끔하고 좋네요. 단점 한가지는 선을 자주 연결했다 분리했다 하고 싶을땐 불편하겠네요.

  20. Blog Icon
    알라딘

    와 대박...! 세팅이 어느 정도 안정된 시스템에선 써볼만한 아이템이네요.

  21. Blog Icon
    oyster

    정말 깔끔하네요. 직구해야할듯합니다^^

  22. Blog Icon
    이건 뭐...

    쓸데없이 고퀄이네요. 그냥 뱀 껍데기 사서 정리하면 되는데 굳이 이걸 상품화 할 필요가...

  23. Blog Icon
    모노마토

    저도 같은 생각을 했는데 뱀 껍데기는 한번 설치 하고 나서 추가로 안에 뭔가 넣으려면 다시 처음 부터 다 풀러야 하는데 이건 간단하게 할 수 있네요.

  24. Blog Icon
    coolami

    ㅋ.. 이것도.. 직구아님 구할 수 없는 제품이군요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