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앱/무료

보다 세분화된 배터리 잔량 경고를 OS X의 알림 센터에 띄워주는 'Battery Time Remaining'

일전에 iTunes에서 재생 중인 음악 정보를 마운틴 라이언의 알림 센터에 띄워주는 Now Playing 어플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는데, 이번에는 사용자가 지정한 수준까지 배터리가 떨어지면 OS X 마운틴 라이언의 알림 센터를 통해 알림을 띄워주는 유용한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립니다. 

프로그램의 이름은 'Battery Time Remaining'이며 현재 GitHub에서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OS X의 기본 배터리 잔량 경고는 단 한 차례만 통보되는데 사용자가 횟수나 배터리 수치를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Battery Time Remaining 을 통해 배터리가 얼마 남았을 때 경보를 받을지 선택할 수 있으며, 배터리 잔량 5~100% 사이에서 여러번의 알림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또, OS X 마운틴 라이언부터 메뉴바의 배터리 아이콘 옆에 남은 배터리 시간이 표시되지 않고 일일히 버튼을 눌러주어야 하는데,


Battery Time Remaining 아이콘으로 현재 잔여 배터리를 메뉴바에서 확인할 수 있고, Advanced 모드에서는 배터리 잔량 외에도 배터리 충전 횟수와 현재 전력 사용량 등과 같은 고급 정보도 표시하는 등 시스템 기본 배터리 아이콘보다 훨씬 활용도가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OS X 기본 배터리 아이콘은 시스템 환경설정의 '에너지 절약' 설정에서 '메뉴 막대에서 배터리 상태 보기'를 체크해제 해 비활성화 시켜주고 Battery Time Remaining 아이콘만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단, 써드파티 어플리케이션의 메뉴바 아이콘은 Command키를 누른채로 드래그해 자리를 이동할 수 있는 단점이 있습니다.)

또, 이미 iStat Menu 같이 기존에 별도의 배터리 정보 표시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계신 경우라면 배터리 아이콘이 메뉴바에 두 개나 뜨기 때문에 다소 산만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직 Battery Time Remaining 아이콘을 메뉴바에서 감추는 기능이 준비 되어 있지 않은데 저의 경우는 앞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적 있는 Bartender 어플로 Battery Time Remaining 의 아이콘을 숨기고 알림만 받고 있습니다.



메뉴바 아이콘 숨기기/표시하기 기능 정도만 추가되면 더 이상 흠잡을 때 없이 완벽한 배터리 잔량 알람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3주 전에 첫 버전이 올라온 후 며칠 간격으로 꾸준히 버전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것을 보면 머지 않아 이런 기능이 구현되지 않을까 기대해 봅니다^^

➥ Battery Time Remaining 다운로드 링크 - GitHub (웹사이트 입장 후 가장 최신 버전을 받으시면 됩니다.)


자료 참고
- OS X Daily /via boyz2men

관련글
윈도우처럼 OS X의 메뉴바를 보다 깨끗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해주는 Bartender 앱
아이튠즈에 재생 중인 음악이 바뀔 때마다 OS X 마운틴 라이언 알림으로 띄우기 - Now Playing
마운틴 라이언의 얼굴 마담 알림 센터, 이 5가지만 알면 기능 숙지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