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변기기

Satechi, 맥과 잘 어울리는 10포트 USB 3.0 알루미늄 허브 출시... 아이패드도 충전 가능

"USB 3.0 허브"

사양이 괜찮다 싶으면 디자인이 너무 투박하고, 디자인이 좋다 싶으면 고출력 포트가 달려 있지 않아 선택이 쉽지 않습니다. 주변기기를 구매할 때 디자인을 우선 시 하는 경우가 많은 맥 유저들에게는 USB 허브를 선택하는 것도 꽤 골치 아픈 일이죠.

주변기기 브랜드 중에서 'Satechi' 제품이 애플 순정 주변기기와 그럭저럭 비슷한 생김새의 제품을 많이 내놔 맥 유저들에게 인기가 많은 편인데요 아이패드를 충전할 수 있는 고출력 포트가 없어 생김새만 예쁘지 실용성은 없는 USB 허브라는 혹평을 많이 들었습니다.

세간의 이런 평가에 업체가 절치부심 했는지 7개의 동기화 포트에 3개의 충전 전용 포트를 추가로 단 USB 허브 제품이 이번에 새로 출시됐습니다. 이름이 곧 제품의 사양이나 마찬가지인 '10 Port USB 3.0 Premium Aluminum Hub'이라는 긴 이름의 제품입니다.



10개의 포트 중 왼쪽에 있는 7개의 포트는 데이터 동기화가 가능한 USB 3.0 포트이고, 또 그 오른쪽에 보이는 3개의 포트는 스마트폰과 태블릿 충전에 특화된 고출력(5V 2.1A 및 5V 1.0A) 포트입니다.

보통 USB 허브에 포트가 이렇게 많이 달려 있으면 외관이 조금 거시기해지기 마련인데, 세련되면서도 심플한 디자인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외관도 알루미늄으로 군더더기 없이 마감되어 있고, 너비도 아이맥 스탠드와 비슷해 아이맥과 같이 쓰기에 딱 좋아보입니다. 인터넷을 돌아다녀 보면 스펙이 더 좋은 USB 허브도 많이 나오지만, 맥과의 어울림 하나 만큼은 인정해야 할 듯합니다.

아울러 맥에 따로 드라이버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고, USB 2.0과 그 이전 버전의 장치도 지원한다고 합니다.

가장 중요한 가격은 64.99불로 USB 허브 제품치고는 꽤 고가에 책정되어 있습니다. 다만 한시적으로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59.99불에 구매할 수 있으니 직구족이라면 한번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 국내에서는 동일한 디자인을 가진 제품이 Orico 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댓글 난을 통해 구매 링크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참조
Satechi - 10 Port USB 3.0 Premium Aluminum Hub

관련 글
• 아이맥에 어부바? 아이맥 · 애플 디스플레이 전용 USB 허브 'Mobee Magic Hub'
• 맥과 잘 어울리는 케이블 정리 튜브 '소바(Soba)'
• 아이맥과 일체화되는 아이폰용 독 'OCDo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