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인] 맥용 화면 분할 앱의 대표주자 'Moom'... 50% 반값 세일

2014. 12. 16. 10:05    작성자: ONE™


Moom (9.99불 → 4.99불)

화면 분할 앱을 아예 안 써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써 본 사람은 없다고들 하죠.

한번 그 매력에 빠져들면 창 크기 조절 앱이 없던 시절로는 되돌아 가지 못할 정도로 맥을 편리하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 인기 만큼이나 무척 다양한 앱이 같은 카테고리에서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습니다. Divvy, Moom, Window Tidy, BetterTouchTool, BetterSnapTool, Cinch, SizeUp, Spectacle, Breeze, Flexiglass 등등 그 수와 종류를 일일이 헤아리기 어려울 정도입니다.

각기 고유한 기능과 한두 가지 차별점을 내세워 나름의 사용자층을 확보하고 있는데요, 현재 나와 있는 화면 분할 앱 중 기능적인 부분에서 최고의 앱으로 인정받고 있는 'Moom'이 맥 앱스토어에서 세일에 들어갔습니다. 오늘부터 12월 31일까지 통상 판매가인 9.99불에서 50% 할인된 가격인 4.99불에 앱을 장만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Moom의 주요 기능

Moom은 창의 모양과 위치를 조정하는데 있어 여타 앱이 따라올 수 없는 풍부한 기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키보드와 마우스를 넘나드는 다양한 사용 방법이 매력인데, 아래 몇 가지 대표적인 기능을 정리해 봤습니다.

우선 윈도의 에어로 스냅처럼 창을 화면 모서리로 옮기면 창의 크기를 자동으로 전체 화면의 절반크기나 1/4 크기로 조절하는 기능이 탑재돼 있습니다. 창을 나란히 정렬시키거나 여러 문서를 비교할 때 무척 편리한 기능이죠. ▼

다음은 Moom의 여러 기능 중에서 가장 특색이 넘치는 기능인데요, 마우스 포인터를 창 왼쪽 상단에 달린 초록색 버튼에 가져가면 창을 원하는 모양으로 변경 할 수 있는 팝업창을 띄워줍니다. ▼

팝업 창에서 사전에 제공하는 기본 크기 중의 하나를 선택하거나, 격자를 드래그하여 창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평소 마우스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에게 매우 뛰어난 접근성을 제공합니다.

반대로 키보드를 주로 사용하는 분들은 Moom을 구동하기 위해 마우스나 트랙패드로 손을 옮길 필요 없이, 오로지 방향키와 수식키만으로 창의 모양과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예를 들어, 방향키만 누르면 창의 크기는 유지한 채 위치만 옮겨주며, option 키나 control 키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를 누르면 창의 위치는 건드리지 않고 크기만 키웠다 줄였다 할 수 있는 식입니다. 창의 크기를 실수로 잘못 건드린 경우 '복구(Revert to Original Dimension)' 기능을 통해 창의 크기와 위치를 원래도 간편하게 되돌릴 수 있게 한 점도 다른 앱과는 차별화되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인데, 현재 사용 중인 창의 위치와 크기를 메모리에 저장해 놓고 메뉴 막대 아이콘이나 키보드 단축키를 통해 빠르게 불러내는 것도 Moom의 여러 알짜배기 기능 중 손이 자주 가는 기능입니다. ▼

확장성을 지향하는 프로그램 답게 환경설정에서 조절할 수 있는 옵션도 상당히 풍부합니다.

환경설정에 들어가면 위에서 소개한 각각의 기능을 켜고 끌 수 있는 스위치가 달려 있고, 마우스/키보드를 이용해 창의 위치와 크기를 순식간에 변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리셋을 생성할 수 있는 '커스텀(Custom)' 탭이 마련돼 있습니다. 커스텀 탭에서 만들어 둔 프리셋은 미리 짝지어진 키보드 단축키로 빠르게 불러내거나, 초록색 버튼에 커서를 가져갔을 때 나타나는 팝업창을 통해 선택할 수 있게 됩니다. ▼

코멘트 & 다운로드

이 외에도 정말 다양한 기능이 준비되어 있는데... 이는 Moom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이기도 합니다.

기능의 가짓수가 많다보니 앱을 처음 실행하면 다른 앱보다 직관성이 떨어져 보이고, 사전 설정이 매우 번거롭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또 몇몇 기능은 이름이나 설명만 봐서는 정확히 무슨 역할을 하는지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앱의 작동 방법이 복잡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한번에 모든 기능을 시도하지 말고 쉬운 기능부터 차근차근 익혀나가면 얼마 지나지 않아 Moom을 자연스레 마스터 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다 결국 Moom이 없으면 맥을 제대로 사용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됩니다 :-)

이번 세일은 50%라는 할인률도 할인률이지만, 2년 만에 할인 판매가 이뤄지는 만큼 알뜰 구매족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좋은 구매 찬스입니다. 그렇다고 앱을 덜컥 구매하진 마시고 행사가 종료되는 12월 31일까지 시간이 남아 있으니 구매 전 트라이얼 버전을 충분히 써보시길 권해 드립니다.

View in Mac App Store $4.99



참조
Moom 공식 홈페이지
• 윈도우를 손쉽게 조절하여 화면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이용해 보자

관련 글
• Back to the Mac 선정 - 올해의 추천 맥용 프로그램 100선
• 2014년에도 함께할 맥 블로거의 필수 앱
• OS X 창 크기를 조절할 때 사용할 수 있는 3가지 유용한 트릭
• OS X 요세미티부터 신호등 녹색 버튼은 '최적화'가 아니라 '전체 화면' 전환


    
  1. 이전 댓글 더보기
  2. Blog Icon
    게임마스터

    이 앱외에도 다른 분할앱이 있지 않았나요?

    그거보다 이게 좋은건지 ㅎㄷㄷ

  3. 첫 단락에 있는 앱들을 검색해 보시고 두루 사용해 보시면 될 듯합니다. 제각각 장단점과 특징이 달라 골라쓰는 재미가 있습니다.

  4. 얼마전부터 트라이얼 버전으로 썼었는데 Windows Tidy 가 있음에도 질렀습니다 ^^
    맘에 들어요~ 깔끔!

  5. Blog Icon
    Verytars

    이 앱 저도 잘 쓰고 있는데 정말 없으면 불편해서 미칠거 같아요... 다른 맥 만질 때 저도 모르게 제 단축키 누르고 있고 막... 정말 편리한 앱인거 같습니다..

  6. Blog Icon
    fm2014

    개인적으로는 ios에 이런 앱이 있으면 좋겠다는 ... 그러면 패드에서도 문서작업 원할히 할 수 있을것 같은데 말이죠 .. 물론 단순 분할이나 정렬하는 문제가 아니겠지만...

  7. Blog Icon
    uris

    아이패드에 면분할 기능이 들어간다는 얘기가 있었죠
    그렇게 되면 차량의 센터페시아(네비, 오디오, 공조기)를 대체할 수도 있고
    모락모락 루머로 떠도는 12인치(?) 아이패드의 생산성도 올라갈 듯합니다.

  8. Blog Icon
    ㅊㅊㅊ

    이거 완전 추천해요 개인적으로 다른 많은 화면 분활 프로그램중 이게 제일인거 같습니다!

  9. Blog Icon
    차누

    Moom도 좋지만 필요없는 기능이 너무 많다는 느낌이고 저는 Breeze가 제일 좋더군요. 특히 앱별로 다른 윈도우 사이즈를 설정하고 그걸 같은 단축키로 사용가능한 게 무척 유용합니다. 전 Option-4에 커스텀 사이즈를 설정해 놓고 마우스 제스춰로 불러 씁니다.

  10. Blog Icon
    웅부

    사파리 창도 조절이 가능한가요...

  11. Blog Icon
    페이퍼

    마우스만으로 1/2, 1/4 크기로 좌, 우, 모서리에 정렬이 필요하다면 iSnap으로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https://itunes.apple.com/kr/app/isnap/id420332190?mt=12

    Moom의 경우에는 트라이얼을 사용해보니 마우스로만 사용한다면 다른 윈도우 정렬앱과 큰 차이가 없지만 키보드를 이용한 정렬과 복구가 정말 좋네요.
    키보드를 자주 사용하신다면 moom이 훨씬 낫습니다. 키보드 설정하고 사용해보곤 정말 깜짝 놀랬네요.

  12. Blog Icon
    갸리

    트라이얼 설치 하고 5분 정도 만져보니깐 답이 나오네요
    이거 사야 된다..

  13. Blog Icon
    시니

    실례합니다.
    원님의 블러그를 통해서 구입을 했는데 단축키를 사용하려하는데 활성화가 안되어 있네요..
    어떻게해야 단축키를 사용할 수 있는건가요?
    키보드를 누르면 'No Shortcut'라고 나와있습니다.ㅠㅠ

  14. Blog Icon
    페이퍼

    No Shortcut 이라고 적혀있는 곳에 마우스 클릭하시고 원하는 단축키를 입력하세요.

    사용할 땐 설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오는데, 그 때 부터 키보드로 동작이 가능합니다.

  15. Blog Icon
    poohul

    트라이얼 버전 써보고 있는데 100회 이동 제한이네요..

    뭔가 셋팅이 많은데 사용하기가 쉽지는 않네요. 100회 전에 빨리 사용법에 익술해져서 구매 판단을 내려야 할텐데...

  16. Blog Icon
    zzangcom

    트라이얼 설치해 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17. Blog Icon
    하우더

    정말 편리한 앱입니다.
    후회하지 않을겁니다.
    마치 윈도우의 그것과 같습니다

  18. Blog Icon
    heyhorse

    window tidy 사용 중인데 고민이네요, window tidy도 꽤 비싼 돈을 주고 샀었어서요... 키보드로 조작가능하다는 게 좀 땡기네요..

  19. Blog Icon
    JOE

    글 읽고 구입했습니다. 이전에 화면 분할앱을 사용해보진 않았지만 한번에 여러 창을 띄워놓고 작업하는 스타일이어서 하나 구입하려고 했었는데 덕분에 좋은 앱을 싸게 구입했네요. 사용해보니 정말 편리합니다. 윈도우 7 쓰면서 os x 에도 있었으면 했던 기능을 사용할 있어서 좋고, 커스터마이즈도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몇몇 복잡해 보이는 설정들이 있지만 천천히 살펴보면서 설정한 뒤에 사용해보니 생각보다 간단했습니다. 강추합니다!!

  20. Blog Icon
    oyster

    올해 7월에 추천받아 구매했는데..
    이것 정말 편합니다^^

  21. Blog Icon
    구한모

    트라이 버젼 사용해보고 바로 구입했습니다. 유용한 앱입니다.^^

  22. Blog Icon
    커피체리

    저도 트라이얼 버젼 사용해 보고 구입했습니다.
    키보드 단축키 지정해 놓고 이것저것 건들고 있는데 아주 좋습니다.

  23. Blog Icon
    흑흑

    왜 벌써 끝난 걸까요..

  24. Blog Icon
    욱맥

    맥스토어 버전과 홈페이지 버전의 기능상 차이가 있을까요?
    기능이 같다면 맥스토어 다르다면 홈페이지 버전을 구매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