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유명 앱을 최대 8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App Santa' 이벤트 시작


호 호 호. 메리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iOS 및 OS X 인기 앱을 최대 80%까지 할인 판매하는 '앱 산타(App Santa)'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어 여러 제작사가 공동으로 진행하는 할인 이벤트인데, 일전에 알려드린 것보다 최대 할인률은 더 올라갔으며(60▸80%) 올해도 인지도 높은 제작사가 대거 참가해 주목을 끌고 있습니다. 아직 그 수가 많지는 않지만 올해부터는 OS X용 앱까지 할인 품목에 포함돼 선택의 폭이 좀 더 넓어졌습니다.

이번 이벤트 할인품목에 포함된 앱들 중에 가장 눈에 띄는 앱은 Tweetbot과 MindNode, Soulver, Launch Center Pro, PDF Expert 5, Screens, Next 입니다. 나머지 앱들도 훌륭하지만 상기 나열한 앱은 평소 할인 판매가 매우 드문 편이라 상대적으로 구매 가치가 더 높습니다.

Tweetbot의 경우 여러 트위터 클라이언트 중에서 기능이 가장 다양할 뿐만 아니라, 가장 활발히 개발되고 있다는 점이 매력입니다. 사용하면 할 수록 진가를 발휘하는 앱이죠. iOS 및 OS X 버전이 동시에 할인 중인 MindNode 역시 개인적으로 지난 몇년 동안 애용하고 있는 마인드맵 프로그램인데, 마인드맵 그리기에만 집중할 수 있는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과 iOS와 OS X간의 매끄러운 연동성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Soulver도 맥 플랫폼의 진주라 할 수 있는 활용성 높은 서술형 계산기 프로그램입니다. 

Realmac 소프트의 Clear와 Ember 역시 뛰어난 앱이라는데 이견이 없지만, 이미 수 차례 할인 행사가 있었고 내년에도 번들 패키지로 자주 등장할 것 같아 굳이 이번 이벤트에서 구매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애플 플랫폼에서 두루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일기장 앱 Day One은 올 중순쯤 버전2 업데이트가 단행될 것이라는 제작사의 예고가 있었지만, 아직까지 별다른 소식이 없는 상황입니다. 내년으로 업데이트가 연기된 듯한데, 유상 업그레이드쪽으로 가닥이 잡힌 듯 하니 이번에 앱을 구입하실 분은 참고하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밖에 OS X 앱은 아니지만 Calendars 5와 Launch Center Pro, Drafts도 완성도와 활용성이 뛰어나 눈여겨 볼 만한 할인품목입니다.

관심 있는 분은 앱 산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40여가지의 할인품목과 가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는 16일부터 시작해 오는 2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참조
App Santa - Award Winning Apps, Up to 80% for Christmas

관련 글
• iOS 및 OS X 인기 앱을 6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App Santa' 이벤트... 오는 16일부터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