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넷(Sonnet), 구형 맥을 위한 썬더볼트-USB 3.0 콤보 어댑터 출시... 추가로 eSATA∙이더넷 선택 가능

2015. 3. 9. 22:12    작성자: ONE™

애플 주변기기 전문 업체 '소넷(Sonnet)'이 구형 맥의 생명연장에 도움이 될 만한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썬더볼트 단자는 있는데 USB 3.0 단자와 eSATA 단자, 유선 랜 단자가 없는 구형 맥을 위한 두 종류의 콤보 어댑터입니다. 두 어댑터 모두 공통적으로 USB 3.0 단자는 기본으로 제공하지만, 한 어댑터에는 eSATA 단자가 달려 있고, 다른 어댑터에는 유선 랜 단자가 달려 있다는 차이가 있습니다. 취향과 목적에 따라 두 단자 구성 중의 하나를 고르면 되는 것입니다.

USB 3.0+eSATA Thunderbolt Adapter 

USB 3.0 + Gigabit Ethernet Thunderbolt Adapter 

USB 3.0 단자의 경우 ASMedia 컨트롤러를 탑재해 최대 350MB/s의 대역폭을 보장한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USB 3.0 제품이 그렇듯, 소넷 제품도 이론상의 최대 성능에는 미치지 못하지만, 이 정도면 꽤 설득력 있는 성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SATA 6Gbps 규격인 eSATA 단자는 375 MB/s의 실성능을 제공하며, 유선 랜 단자는 최신 트렌드에 맞추어 기가비트(1000BaseT) 규격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전원인가 상태에서 USB 기기를 제거할 수 있는 핫플러그(핫스왑) 기능을 지원하며, 별도의 드라이버 설치가 필요 없다는 점도 장점이라 하겠습니다. 당연히 외부 스토리지에 담은 운영체제로 맥을 부팅할 수 있는 기능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두 어댑터 모두 52 x 80 x 22 mm로 기재되어 있는데, 담배갑보다 조금 큰 수준이라 손안에 쏙 들어온다고 합니다.

그밖에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구매는 소넷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덧: 일전에 카넥스(Kanex)도 거의 같은 단자 구성의 어댑터를 출시한 적이 있어 블로그를 통해 소식 전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얼핏 보면 소넷 제품과 일란성 쌍둥이 같아 보일 정도로 생김새가 무척 흡사합니다. 하지만 소넷 제품의 크기가 카넥스 제품보다 작아 조금이나마 휴대성이 더 좋아보입니다. 단, 가격은 카넥스가 20달러가량 더 저렴한 79.99달러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참조
Sonnet USB 3.0+eSATA Thunderbolt Adapter
Sonnet USB 3.0 + Gigabit Ethernet Thunderbolt Adapter

관련 글
카넥스, 2011 맥 제품군을 위한 썬더볼트-USB 3.0 어댑터 출시
CalDigit, 100달러대 썬더볼트2 도킹 스테이션 출시
Elgato, 200달러 초반대 썬더볼트2 도킹 스테이션 출시

    
  1. Blog Icon
    joannes

    구형 맥을 지원하는 여러 악세사리 덕분에 맥라이프에 더욱 도움이 되는 것 같습니다. ^^

  2. 몇 일 전에 Kanex 제품을 샀는데 동일 제품인줄 알았습니다 ㅎㅎㅎ;

  3. 미니 2009에는 썬더도 없어요 ㅜㅜ

  4. 2013아이맥과 2010년 아이맥 둘다 쓰고 있는데..

    2013아이맥에는 썬볼과 유에스비 3.0이 다 달려있는데.. 2010아이맥에는 둘다 없네요..

    여기서도 빈익빈 부익부가.. ㅠㅠ

  5. Blog Icon
    dummy

    usb 3.0 하고 hdmi단자 달린놈은 안나올까요?

    그런게 필요한데 말이죠.

  6. Blog Icon
    이링둥딩

    2010 아이맥 사용자 입니다.

    제가 잘 이해를 못하는게 있는데 혹시 이제품을 사용하면

    usb 2.0이 없는 아이맥의 단점을 커버해 줄 수 있는건가요?

    2010 모델은 usb 2.0만 있어서 요즘 은근히 느린것에 ...

    이 제품을 사용하면 썬더볼트 단자를 이용해서 usb 3.0 과 eSATA포트를 사용할수 있게 해준다는건지요?

    그렇다면 이거 필수 구매해야할꺼 같아 아시는분 계시면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아니면 단지, 2.0만 있는 아이맥은 3.0 달려있는것도 2.0으로밖에 못쓴다거나 그런건지요.

  7. 안녕하세요!
    소넷 공식수입원 업무를하고있는 SNTech 입니다.
    Thunderbolt 인터페이스를 이용하는 제품이기때문에
    위 제품을 사용하시면 원하시면 USB 3.0 을 사용가능하세요.
    USB 3.0 4포트 PCIe 카드가 별도로도 있지만 아이맥의 특성상
    PCIe 카드를 장착을 할 수 없기때문에 위 제품을 사용하시면 매우
    유용하게 사용 하 실 수 있으실겁니다. 현재 홈페이지 구축단계입니다. 다음주중 오픈될 예정이니 소넷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
    www.sntechkorea.co.kr

  8. Blog Icon
    이링둥딩

    답변 감사합니다.

    한국가격만 너무 차이 많지 않으면 필수 구매품이 되겠네요.

    다음주 방문하여 구매해야겠습니다.

  9. Blog Icon
    웅부

    구형 맥이라함은 몇년도맥을 말씀하시는지 ㅎㅎ

  10. Blog Icon
    사용자

    카넥스 말고도 이런 제품이 있었네요 ~
    카넥스 사용하고 있는데 48 x 80 x 20 mm으로 카넥스가 좀 더 작습니다.

  11. Blog Icon
    Jay Juon

    구형 MBP에 USB 2.0을 3.0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나 제가 Apple Cinema Display 30"를 Thunderbolt에 연결을 해서 사용하고 있어서 그림의 떡이 되어 버렸네요. USB 3.0을 쓰느냐.. 아님 display 30"를 쓰겠느냐 고르라면 USB 3.0을 버리게 되는군요. 안타깝습니다. 이 제품에 thunderbolt slot을 하나 더 추가해서 개발하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