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

iOS 6 부터 새 iCloud 계정 생성 시 me.com 주소 발급 막혀

iOS 6 기기에서 새로운 iCloud 계정을 생성할 때 더 이상 me.com 주소가 발급되지 않고 iCloud.com 주소가 배정될 예정입니다.

기존 iOS 5 버전이 설치된 기기에서는 새로운 iCloud 계정 생성할 때는 '계정명@me.com' 주소가 기본으로 지정되었던 반면 최근 배포가 시작된 iOS 6 GM버전에서는 오로지 '계정명@icloud.com' 형식으로만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 iOS 6 GM 버전이 설치된 아이패드에서 새로운 iCloud 계정을 생성할 때 계정명의 @icloud.com 부분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게 고정되어 있습니다.

한편 기존에 이미 계정명@me.com 주소를 소유하고 계셨던 분들은 '동일_계정명@icloud.com' 주소를 자동으로 부여받은 상태입니다. 예를 들어, 기존에 abc@me.com 주소를 애플 아이디로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abc@icloud.com 명으로도 메일을 보내거나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icloud.com 주소로 iCloud 서비스에 로그인 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결과적으로 애플 iTools 시절부터 맥을 사용해오신 분들은 abc@mac.com | abc@me.com | abc@icloud.com 이렇게 3개의 애플 메일 주소를 가지게 된 셈입니다.

iOS 6 GM 버전과는 달리 현재 배포되고 있는 OS X 10.8.1 이나 10.8.2 베타 버전에서는 여전히 me.com 형식으로 iCloud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OS X도 iOS의 전철을 밟을 가능성이 커 me.com 주소를 가지고 싶은 분들은 얼마남지 않은 요 며칠이 마지막 기회가 될 지도 모르겠습니다.


출처
adrian님 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