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팁

[간단한 팁] 전화가 왔을 때 맥과 아이폰을 한번에 음소거 시키는 방법

맥과 아이폰을 같은 아이클라우드 계정으로 묶으면 마치 하나의 기기를 쓰듯 작업을 연결해서 할 수 있습니다.

애플의 이른바 '연속성' 이라는 기능이죠. 핸드오프, 에어드롭, 셀룰러 메시지 등 여러 기능이 연속성 기능이라는 이름으로 묶여 있는데, 이중에서 평소 가장 많이 쓰게 되는 기능은 아이폰으로 온 일반 전화를 맥에서 할 수 있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이폰이 다른 방에서 충전 중이거나 가방에 넣어놨을 때에도 맥으로 전화를 걸 수 있고, 반대로.아이폰으로 전화가 수신되면 맥에서도 알림 창이 뜨며 전화를 받을 수 있죠.

하지만 유용한 이 기능도 이따금 무척 번거롭고 성가실 때가 있습니다.

아이폰에 전화가 오면 맥에서도 동시에 전화벨이 울리는데, 한쪽에서 전화를 받아도 다른 기기에서 전화벨이 계속 울려대는 바람에 짜증을 유발하곤합니다. 빈도가 아이패드까지 갖고 계신 분이라면 세 기기에서 동시에 전화벨이 울리게 되는 셈이죠. 이 때문에 상대방이 "다른 전화 온 것 아니에요?"라며 물어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매번 그런 건 아니지만 그래도 꽤 거슬릴 정도로 자주 있는 해프닝입니다.

모든 애플 기기의 벨소리를 한번에 음소거시키기

이때는 맥북(또는 애플 키보드)의 '음소거' 키가 효자노릇을 톡톡히 합니다.

전화벨이 울릴 때 키보드의 음소거 키를 누르면 모든 애플 기기가 동시에 침묵합니다.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전화를 연동하듯 음소거 기능까지 연동 되는 것이죠. 물론 스피커만 조용해질 뿐 전화가 끊기는 것은 아니어서 언제든 수신 확인 버튼을 눌러 '조용히' 전화를 받을 수 있습니다. ▼

아이폰에 달린 음량 버튼도 맥북의 음소거 키와 동일한 역할을 합니다. 맥과 이이폰 스피커에서 벨소리가 흘러나올 때 음량 버튼을 누르면 연동된 다른 애플 기기도 일시에 음소거 시킬 수 있습니다. ▼

소소하다면 소소한 부분이지만 애플의 디테일을 느낄 수 있는 신선한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변에 맥과 아이폰이 있는 분이라면 바로 다음에 오는 전화는 이 기능으로 음소거 시켜보시기 바랍니다 :-)



관련 글
• OS X에서 iOS 기기의 배터리와 셀룰러 신호 상태 확인하기
• OS X 연속성 기능별 하드웨어 요구사항
• OS X 요세미티의 연속성 기능을 구형 맥에서 쓰는 가장 간단한 방법
• 애플, iOS 8.1 정식 버전 공개... '문자 메시지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