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iOS

→ iOS 베타 버전에서 앱스토어 리뷰 못 적는다

iOS 9이나 OS X 엘 캐피탠 베타 버전에서 앱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며 별점 1개를 주는 행태가 사라질 전망입니다. 

애플이 iOS 베타 버전에서 앱 리뷰를 작성하지 못하도록 하는 정책을 오늘부터 시행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 iOS 9 베타 버전에서 리뷰 작성을 시도해 보았는데, 오늘 발표된 iOS 9 베타 4 뿐만 아니라 2주 전에 나온 베타 3에서도 리뷰를 작성할 수 없는 것을 보면 애플 서버 단에서 조치가 이뤄진 것 같습니다. 아직 OS X 엘 캐피탠 베타 버전에는 적용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동일한 정책이 시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이 베타 운영체제와 호환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에 부당한 별점이 달리는 것을 차단하는 기능을 마련했다.

개발자용으로 배포된 iOS 9 네 번째 베타 버전을 쓰고 있는 테스터는 평소시처럼 iOS 앱스토어에 접속할 수 있지만, 리뷰는 더 이상 적을 수는 없다. 리뷰를 적으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경고문이 나타난다. “사전 출시된 iOS 버전을 사용하는 동안에는 리뷰를 작성할 수 없습니다."

- AppleInsider

문제가 본격적으로 공론화되기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는데, 생각보다 애플이 빠른 대응을 보여주는 듯합니다. 앞서 이 문제로 씨름해온 개발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될 것 같습니다. 다시금 강조하건대 '베타는 베타'일 뿐입니다.



참조
Appleinsider - Beta testers can no longer post app reviews in prerelease iOS versions

관련 글
• iOS와 OS X 베타 기간에 달리는 사용자들의 부정적인 앱스토어 리뷰에 관하여
• 애플, OS X 10.11 엘 캐피탠 및 iOS 9 공개 베타 테스트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