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시스템 모니터링 프로그램 'iStat Menus' 업데이트... 'OS X 엘 캐피탄 정식 지원'

2015. 9. 29. 02:15    작성자: ONE™

새 운영체제 출시가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개발자들의 움직임도 바빠지고 있습니다.

OS X 메뉴 막대에 각종 시스템 정보를 띄워주는 모니터링 프로그램 iStat Menus'도 오늘 5.11 버전으로 업데이트했습니다. OS X 10.11 엘 캐피탄을 정식으로 지원하기 위해 나온 버전입니다.

릴리스 노트에 따르면, OS X 엘 캐피탄에서 발생하는 여러 버그를 수정해 안정성을 향상시켰고, 2015년에 출시된 맥북프로 제품군을 정식으로 지원한다고 합니다. 몇 가지 새로운 옵션도 볼 수 있는데요. 가독성 향상을 위해 메뉴 막대 텍스트를 볼드체로 처리하는 옵션이 생겼고, 특정 디스크의 활동 상태를 감추는 옵션, S.M.A.R.T. 센서에서 읽어온 디스크 사용 내역을 그래프로 보여주는 옵션이 새로이 추가되었습니다. 드롭다운 메뉴가 깜빡이던 문제와 VPN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 있을 때 트래픽이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던 문제도 해결됐습니다.

그밖에 자세한 변경사항은 공식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iStats Menus를 쓰고 계신 분은 추가 비용 없이 업데이트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iStat Menus 자동 업데이트의 고질적인 문제인데, 만약 새 업데이트가 감지되지 않는다면 링크를 통해 새 버전을 내려받은 후 직접 설치하셔야 합니다.



참조
iStat Menus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iStat Menus 5 - 요세미티 옷을 입고 돌아온 맥용 인기 시스템 모니터링 프로그램
iStat Menus 4.10 업데이트 '매버릭스와 새로운 맥 지원'
OS X 메뉴 막대 관리 프로그램 'Bartender' 새 버전 출시


    
  1. Blog Icon
    이현수

    늘 잘 활용하는 앱이 업데이트되니 반갑네요. 물론 아직 요세미티이지만요...
    앱 안에서 업데이트하거나 링크로 업데이트하려고 하면,
    "Network Error (tcp_error)"가 뜨네요. 좀 기다렸다가 해야할까봐요.

  2. Blog Icon
    이현수

    http://bjango.com 홈페이지도 현재 네트워크 에러 메시지 나오고 접속 안되네요. 참고 바랍니다.

  3. 엘캐피탄부터는 메뉴아이콘 순서 변경이 안되는거같은데 방법없을까요?

  4. Blog Icon
    꿈돌이마트

    메뉴아이콘들순서만 바꾸시는거면 istat menus 열어보시면 combine 탭을 가보세요!
    맨 아랫줄에 아마 순서를 정할 수 있는 막대가 있을꺼에요!

  5. Blog Icon

    아. 이런 방법이 있었군요. 근데 아이콘을 풀어서 쓸 때보다
    표시되는 정보량이라고 해야할지 많이 헐빈하네요.
    한번 잘 만져보겠습니다.

  6. Blog Icon
    꿈돌이마트

    엘캐피탄 오고 나서는 istat menus 아이콘들이 쭉 뭉쳐서 같이 다니게 되더라구요.
    처음엔 바텐더 문제인가 싶었는데 바텐더 업데이트도 되고 다른건 다 잘 되는데 istat menus들끼리 뭉쳐다녀요 ㅜㅜ
    이게 원래 그랬는데 제가 몰랐던 건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7. Blog Icon
    Geez

    이 글은 메인 화면에 안보이네요?

  8. Blog Icon
    안장군

    한달전 그래픽 문제로 지니어스바에서 디스플레이 교체했는데(350불 지불) 또 같은 증상을 보여서 찾아가니 테크니션이 하는 말이 이번에는 맥에 설치되어 있는 정크앱들 때문이라고 하더군요. 그러면서 지적한 앱들(맥의 번들앱외는 모두 정크로 취급) 중에 이 앱도 쓰레기 취급해 버렸어요. 얼마나 화가 나는지... 이건 동양인 이라고 완전히 개무시하는 것 같더군요. 그래서 메니저 불러서 얘기하니 처음에는 하드웨어 테스트를 깊게 하지 않고 그냥 내가 찍은 동영상으로만 판단하여 디스플레이 교체하는 걸로 했었는데 이번에는 더 깊게 하드웨어 테스트해본다면서 그리고 문제가 발견 안되면 클린 인스톨하는걸로 해결해 보자는 군요. 이번 문제가 발생했을때도 동영상을 찍었는데 왜 다른 솔루션을 보이는지 이해가 안갔지만 수긍하고 맥을 수리 맡기고 돌아왔네요. 화가 나는건 처음부터 이렇게 처리했으면 수리비도 지불하지 않았을텐데 말이죠. 그리고 테크니션의 말에 의하면 앱스토에서 파는 모든앱을 정크 취급해 버렸다는 겁니다. 정말 이런 앱들과 그래픽 깨짐현상이 연관이 있었다면 처음의 수리는 완전히 생돈 날린건데 말이죠. 참 더 화가 났던 거는 그테크니션이 완전히 무시하면서 나랑 더이상 얘기하기 싫다면서 다른 테크니션을 불러준다고 한거였어요. 이거 완전히 개무시당한게 맞죠? 며칠안에 수리 끝났다고 찾아가라고 할거 같은데 어떻게 무시받은거 보상받을 수 있을지 화만 납니다.

  9. Blog Icon
    RabbitHole

    같은 증상에 대해 다른 서비스를 받는 것이나 이전에 불필요한 수리비가 지출된 것에 대해서는 문제가 있음을 저도 공감하고 그에 대한 대응이 적절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화가 날 법도 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중간에 난데없는 동양인 얘기나 지나친 비약(앱스토어의 모든 앱을 정크로 취급한다는 부분. 실제로는 그렇게 말하지는 않았을 것으로 추정되므로..), 어느 부분이 무시한건지 상황설명 없이 무조건 그 테크니션이 무시했다고만 말하시는 글로는 공감을 얻기가 힘들 것 같습니다.

    같은 증상에 다른 솔루션으로 대처하는 부분이 이해가 안가신다면 이해가 안간다고 왜 그러는지를 따져 물어보시는게 아니라 수긍하고 맡기고 돌아오신 부분이라던지, 그 테크니션의 태도가 불만이시면서 다른 테크니션을 불러준다는 것을 무시한다고 생각하시는 부분 등은 공감이 잘 안되네요.

    공감을 얻고 경험을 나누고자 하시면 납득이 될 수 있게 빠트린 부분을 보충설명이라도 해 주시면 어떨까 생각합니다.

  10. Blog Icon
    최프로

    istat menus 4.22 버젼은 엘 캐피탠 지원이 안되는가보네요. 활성화가 안되네요. 드뎌어 돈들어 갈때가 됐나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