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중고 맥북 가져오면 윈도 PC 300달러 할인

2015. 10. 17. 21:33    작성자: ONE™

마이크로소프트(MS)가 미국 등 일부 국가에서 '이지트레이드업(Easy Trade Up)'이라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프로모션 제목을 우리말로 의역하면 '손쉽게 더 좋은 기기로 교체하지(trade up)'인데요. 기본적으로 윈도 10이 설치된 최신 PC 구입하면서 MS에 헌 ‘맥북’을 보내면 최대 300달러의 현금을 되돌려 주는 일종의 보상판매 이벤트입니다. 예컨대 600달러짜리 윈도 PC를 구매하면서 쓰던 맥북을 가져가면, 300달러에 윈도PC를 장만하는 셈이 됩니다. 맥북이 아닌 일반 PC를 반납하면 200달러만 되돌려 준다는 점에서 사실상 맥북 사용자를 겨냥한 이벤트라고 봐도 무방할 듯합니다.

보상판매 진행 과정은 이렇습니다.

우선 마이크로소프트가 인증한 PC 제품 중 하나를 구입합니다. 어떤 PC가 대상인지는 여기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4일 이내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보상판매 신청서를 전송하고, 마이크로소프트의 승인이 떨어지면 쓰던 컴퓨터를 우편으로 보내면 됩니다. 최근 6년 이내 출시된 올인원 PC, PC 랩톱, 투인원(2in1) 하이브리드PC, 애플 맥북, 아이맥이면 오케이라고 합니다. 단 컴퓨터를 끄고 켜는 데 문제가 없고, 화면이 깨지거나 심파게 파손된 부분이 없어야 한다는 것이 기본 조건입니다. 개인적으로 이렇게 수거한 맥북을 MS에서 어떻게 처리할지 궁금합니다.

이지트레이드업 프로모션은 미국과 캐나다, 브라질, 프랑스, 독일, 인도, 태국, 영국에서 오는 10월 20일까지 진행됩니다. MS는 한국을 비롯한 나머지 국가에서도 비슷한 프로모션을 진행할지는 밝히지 않았습니다.

한편, 이번 프로모션은 MS가 애플 유저를 겨냥해 펼친 첫 보상판매 이벤트가 아닙니다. MS는 지난 2013년에도 아이폰, 아이패드 사용자가 윈도 태블릿이나 윈도폰을 사면 최대 350달러까지 보상해주는 프로모션을 진행했고, 작년에도 서피스 프로 3를 구매하면서 맥북에어를 가져오면 최대 650불까지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펼친 바 있습니다.



참조
Microsoft - There's never been a better time to upgrade

관련 글
• 마이크로소프트, 맥북에어 사용자 겨냥한 서피스 3'보상판매' 이벤트 진행
• 마이크로소프트의 새로운 맥북(x) 스카이프(0) 광고
•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프로3 vs 맥북에어 비교 광고 게시

    
  1. Blog Icon
    Matardor

    헉... 손해봤다!!! 한국에서도 시행 한다면... ㅎㅎ

  2. Blog Icon
    everush

    엠에쓰 정신 못 차리네..ㅉㅉ

  3. Blog Icon
    mypressi

    윈도 설치하여 출시된 랩탑을 반납하면 애플이 맥북을 할인해주면 좋겠네요 ㅎㅎ

  4. Blog Icon
    WetRat

    300달러면 한국돈으로 34만원 정도인데...
    출시된지 10년 가량 된 맥이면 바꿀만하겟군요.
    그리고 윈도PC 사자마자 중고로 내고 새로운 맥을 사겠죠.

  5. Blog Icon
    맥스

    +1 천재적 발상!
    그런데 본문 읽어보니 6년 이내 출시된 맥이라고 하네요

  6. Blog Icon
    pook

    현재 2010년산 흰둥이 맥북쓰는데 괜찮은 딜이네요.

  7. Blog Icon
    UFC

    헐... 굉장히 공격적이네요. ;; 혹시 전에도 이런 프로모션이 있었던 적이 있었나요?

  8. 이런 프로모션이 있어도 한국에서는 하지 않을거 같습니다ㅜㅜ

  9. Blog Icon
    와룡서생

    IBM에서 맥을 쓴다는 글에 달린 댓글 중에 구입 후, 3~4년 지나면 PC가 맥보다 가치가 더 크다라고 반박한 분이 있었는데...

    PC의 총본산이라 할 수 있는 MS도 PC보다 맥의 가치를 더 높게 평가하고 있군요. 중고맥은 PC보다 100달라 더 쳐주네요. ㅎㅎ

  10. Blog Icon
    .

    그야 pc유저를 pc로 오게하는거보다 맥유저를 pc로 오게하는게 의미있으니까 그런거겠죠.

  11. Blog Icon
    와룡서생

    맥사용자가 얼마나 된다고요... PC사용자에 비해 극히 소수인 맥유저까지 끌어들여야 할 정도면 M$가 대체 얼마나 절박한 걸까요. ㅎㅎ

  12. Blog Icon
    은진아빠

    미국 대학에 가보셨는지.. 맥 사용자가 50%에 육박해요. 강의실이 사과밭입니다. 게임 좋아하는 애들은 MS호환 사지만 많은 애들이 맥을 선호해왔죠. 다만 요즘 맥의 업데이트가 전보다 빠릿하지 못해서 요새 그 기세가 조금 꺾였습니다.

  13. Blog Icon
    Solunar

    이번 서피스북과 서피스프로정도면 가치있는 프로모션이네요

  14. 근데 맥은 중고가격으로 300달러 미만인게 잘 없을듯 하여 과연 얼마나 의미가 있는 프로모션일까 하는 의구심이 드는군요... 맥북에어도 6년은 써야 그 정도 가격일듯 한데요...

  15. Blog Icon
    Curiosity_Rover

    알루미늄만 떼서 서피스 공장 보내는거 아니에요 설마ㅋㅋㅋㅋㅋㅋㅋ

  16. Blog Icon
    강한승

    뭐, 프로모션이 또 다른 광고처럼 효과를 발휘한다면 MS로서도 충분히 실행할만한 가치가 있어보이네요.
    이번에 발표된 MS제품군은 제대로 만들어진 하드웨어처럼 보였는데 말이죠. 특히나 서피스북은....충분히 반짝입니다.

  17. Blog Icon
    Steve

    솔직히 미국내에선 게임 빼고는 윈도우를 쓸 이유가 있을까요? 아! 물론 오피스가 조금은 걸리긴 하지만(성능/안전성) 이것도 차차 두 OS간의 갭이 줄어드는것 같고요..

  18. 아직 현역으로 활동중인 late 2007 맥북도 되려나요?

  19. Blog Icon
    Yollys

    이런 프로모션일 있어도 한국에서는 하지 않을거 같습니다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