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소식/Mac

Typed for Mac → Focused for Mac 기존 구매자는 시리얼 코드 새로 받으세요!

작년 이맘때쯤 'Typed for Mac'이라는 앱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에 마크다운 문법을 지원하는 텍스트 편집기라고 소개해 드렸죠. 그런데 제작사인 리얼맥이 동명의 블로깅 서비스를 런칭하면서 앱의 개발과 판권을 '71스퀘어'라는 곳으로 이전했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앱의 이름도 'Focused for Mac'으로 바뀌었습니다. 얼마전 올라온 번들 패키지에 Typed가 Focused로 올라온 이유도 이 때문입니다. 

판권이 넘어가기 전에 'Typed'를 구매한 분은 라이선스 이전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앞으로 Typed 후속 업데이트는 없을 예정이라고 하니 기존 유저라면 꼭 Focused 시리얼 코드를 요청하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방법은 한량님 블로그에 자세히 정리돼 있습니다.

"Realmac Software에서 만들었던 Typed for Mac이 71Squared 라는 개발사로 넘어가면서 Focused for Mac으로 이름을 바꾸었습니다. 이 소식은 이전에 블로그 글로 남겼었는데, 라이센스가 옮겨지지는 않아서 그대로 Typed for Mac을 설치해뒀었습니다. 그런데 오늘 71Squred에서 이제 라이센스를 옮길 수 있다는 이메일을 보내왔습니다.71Squred의 라이센스 웹페이지에 Typed for Mac를 구매할 때 등록했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Focused for Mac에 등록할 수 있는 라이센스 코드를 받는 형식입니다."

- 한량



참조
한량넷 - Typed에서 Focused로 완전히 이동

관련 글
글을 쓰는데 집중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해 주는 마크다운 기반의 텍스트 편집기 'Typed'
맥 앱 30개 중에 아무거나 10개를 골라 20불에 구매하세요... 'Create Your Mac Bund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