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할인정보

[일시무료] 듀얼 모니터 사용자를 위한 마우스 커서 도우미 'Where is My Mouse?'


Where Is My Mouse? (1.99불 → 무료)

마우스 커서 조작과 관련해 몇 가지 편리한 기능을 제공하는 앱이 무료로 풀렸습니다.

'Where is My Mouse'라는 앱으로 주요 기능은 크게 네 가지로 구분됩니다.

하나는 마우스를 흔들면 마우스 커서 위치를 강조하는 기능입니다. 27인치 이상의 대화면 모니터를 맥에 연결한 경우 이따금 마우스 커서를 찾지 못해 마우스를 흔들곤 하는데요. 마우스를 흔들면 커서 주변에 빨간 테두리를 둘러 커서 위치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OS X 엘 캐피탄에도 '마우스 커서 확대'라는 비슷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엘 캐피탄에선 활용도가 떨어지지만, 여전히 OS X 요세미티나 매버릭스를 쓰고 계신 분께는 유용한 기능이 될 듯합니다.

두 번째는 '모니터 횡단 도우미(Crossing Monitors Helper)'라는 기능입니다. 

해상도가 다른 모니터 사이에 커서를 이동할 때 커서가 화면 모서리에 갇히는 것을 방지해 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예컨대 메인 모니터보다 해상도가 작은 보조 모니터로 마우스 커서를 옮길 때 세로 해상도 차이로 커서가 화면 가장자리에서 옴싹달싹하지 못할 때가 있죠. 이것 때문에 은근히 짜증날 때가 있는데 도우미를 활성화 하면 마우스 커서가 모니터 비율에 맞게 알아서 자기 자리를 찾아갑니다.

그 밖에 모니터 두 대의 높낮이를 조절할 때 참고할 수 있는 가이드라인을 띄워 주는 기능, 키보드 단축키로 두 모니터 사이를 점프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command + option + control + m 키 → 모니터 번호

상기 모든 기능은 메뉴 막대 아이콘을 통해 선택적으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코멘트 & 다운로드

필수 앱은 아니지만 OS X 구 버전이나 듀얼 모니터를 쓰고 계신 분이라면 한번 체험해 볼 만한 프로그램이 될 것 같습니다. 앞으로 모니터 한 대 더 장만할 분들도 이번에 구매 내역 남겨 놓으시구요 :-)

View in Mac App Store $0.00



참조
Where is my mouse 공식 웹사이트

관련 글
OS X 엘 캐피탄의 새로운 기능 총정리
• OS X 엘 캐피탄의 '마우스 커서 확대' 기능을 요세미티에서 'Where is My Cursor?'
마우스 포인터에 브레이크를 걸자!... 'FinalTouch'
• 두 웜홀을 통해 마우스 포인터를 순간이동 시킬 수 있는 'ASPPP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