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소프트웨어 12종 + 3종을 단돈 29불에 - MacHeist 시즌 4 시작!

2012. 10. 17. 11:51    작성자: ONE™

MacHeist가 정말 오랜만에 기지개를 활짝 펼쳤습니다.

MacHeist는 맥용 소프트웨어 번들 판매 업계의 원조격 사이트라 할 수 있는데다, 소프트웨어 구성이 다른 번들 사이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알찬편이고 또, 소프트웨어 판매 뿐만 아니라 각종 무상 이벤트(미션)들도 많이 진행해 상업 사이트인데도 불구하고 상당한 팬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010년에 3월에 나노 번들(Nano Bundle) 2를 판매한 것을 끝으로 그 동안 번들 패키지 판매가 한 차례도 없어 사실상 번들 소프트웨어 판매를 접은 것이 하는 루머가 횡횡했습니다. 그러다 오늘부터 10일간 맥헤이스트 번들 4라는 이름으로 12종 + 3종에 이르는 맥용 소프트웨어를 29불에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무려 2년 6개월 만입니다 :-)

앞서 이번 MacHeist 4 번들 패키지에 포함된 프로그램이 12종 + 3종이라고 말씀드렸는데, 이렇게 표기한 이유는 12개를 제외한 나머지 프로그램들은 일종한 조건이 충족되었을 때 보너스의 개념으로 구매자들에게 배포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위 이미지에 있는 Firetask 프로그램의 경우 번들 패키지가 25,000개 이상 팔렸을 때 비로소 번들 구매자들에게 라이센스가 날라갑니다. 

일단 이번 번들 패키지에 포함된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중 눈에 들어오는 프로그램은?

이중 개인적으로 추천해 드리는 프로그램은, 애니팡이나 주키퍼 같은 3줄 맞추기 게임의 진정한 원조 게임이라 할 수 있는 Bejeweled의 최신 버전($20)! 버전 3에서는 화면 효과가 더 좋아졌고, 기존 게임 방식을 탈피한 각종 미니 게임들이 대거 추가돼 질리지 오랜 시간동안 질리지 않고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본인 경험담^^..)

또, 맥용 킬러 프로그램 중에 하나로 손꼽히는 강력한 문서 작성 프로그램 Scrivener($45)!  마이크로소프트 워드나 한글, Pages가 문서 편집 기능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면, Scrivener는 자료 수집과 사용자의 생각 정리, 작성, 탈고에 이르는 글을 적는 '과정'에 주안을 두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도 블로그에 다소 장문의 글을 올려야 할 때 Scrivener에 먼저 정리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글 적는 수준은 나아질 기미가 안 보이네요.) 

Courier($10)는 사용자의 맥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프로그램 아이콘에 끌어 넣어 사용자의 페이스북 계정이나 Flickr, YouTube, Vimeo 등으로 신속하게 포스팅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동시에 여러 군데 포스팅하는 것도 지원하며, 인터넷 기반 서비스들 뿐만 아니라 일반 FTP 사이트에도 파일을 신속하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기존 파일 전송 프로그램들의 딱딱한 인터페이스와 디자인을 탈피한, 편지 봉투에 Facebook 우표를 붙여 사진을 전송하는 그런 아날로그적인 UI가 매력적인 프로그램입니다. 

또, 많은 분들이 자료 정리 및 노트용으로 에버노트 많이 사용하고 계실텐데 프리미움 계정을 15개월 동안 구독할 수 있는 구독권이 번들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12개월 사용권이 45불이니 이 프리미움 구독권 자체 만으로도 이번 번들의 값어치를 다 하고도 남을 정도입니다.

그리고 아직 봉인이 풀리지 않았지만 Firetask($40)의 경우 Things 가 아주 최근에 기기간 동기화 기능을 제공한 반면에 Firetask 는 이미 수년 전부터 iOS - Mac, Mac - Mac 간 동기화 기능을 제공해 오는 등 맥용 GTD 프로그램 들 중에서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또 제작년 큰 인기를 끌었던 BioShock 2도 눈여겨 볼만한 게임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지금까지 보너스 프로그램들이 봉인이 해제되지 않은 적은 한번도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이 외 나머지 프로그램들의 소개는 MacHeist에 스크린샷과 간단한 시연 동영상들이 올라와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미 저는 일부 구색 맞추기 프로그램을 제외하고 대부분 구매해 놓은 상태라 이번 번들이 크게 매력적이지 않은데, 에버노트 업그레이드를 염두해 두신 분들이나 Scrivener에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께는 이번 번들이 상당히 좋은 조건인 것 같아 번들 구매를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

➥ MacHeist 4 번들 판매 링크

* 이번 번들 판매와 동시에 진행되고 있는 미션 풀기 이벤트를 완료하면 각종 유료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한편 이번 MacHeist 번들을 10% 정도 할인 받을 수 있는 권리를 획득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아래 댓글 참조)

➥ MacHeist 4 미션 링크

    
  1. Blog Icon
    oldtype

    Scrivener 때문에 선뜻 지르고 말았습니다 ^^

  2. 글 많이 적으시는 분들에게 정말 강추 프로그램입니다 :-)
    (정가 다 주고 산 사람으로서 이번에 구매하시는 분들이 부러울 정도입니다^^;;)

  3. Blog Icon
    bum

    보통 번들로 사는 경우 추후 업그레이드 시에 불이익을 당하는 경우가 있기도 하더군요. 예전 macheist로 샀던 몇몇 앱들 추후 업그레이드시 새제품을 사라고 했던 경험이 있기도 해서..

    Scrivener는 글을 전혀 안쓰는 저도 매우 끌립니다. 그래서 이번 번들이 매우 탐이 나네요.. 에버노트는 유료결재가 필요할만큼 아직은 사용하질 않지만 역시 탐이나고..

  4. Blog Icon
    김정수

    Mission 은, '별도'라고 하기는 애매합니다...

    Mission 을 깨면, 번들에 추가할인이 되어서, 제 경우 11% 할인하여 25.81달러...로 구매했습니다.
    (The Heist(1)+Agent(1)+나노미션(4)+미션(4)+OCD Discount(1)... 이렇게 11%)

    OCD Discount 의 정체는 모르겠고, The Heist 의 경우 다 깨려면 수고가 좀 드니 두개는 빠진다고 해도, Agent 깔고, 미션들 8개 마치면 9% 할인되니 관심 있으시면, 미션들부터 클리어하고 구입하시면 조금이나마 더 절약될 겁니다.)

  5. Blog Icon
    김정수

    찾아보니 OCD Discount 는 The Heist 를 100% 클리어했을때의 할인이고,
    The Heist 할인, 어쩌면, 설치하고 어느정도까지만(얼만큼인지는 모름) 플레이만 주어지는 것 같습니다.
    9~10% 할인 정도는 원하시면 충분히 달성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네 맞는 말씀이십니다.
    공략집 사용 여부를 떠나 미션 8개를 모두 독파하는게 만만한 작업이 아니더군요 :-)
    본문에 이 부분 좀 더 추가해 넣도록 하겠습니다. 추가 정보 감사합니다.

  7. 일단 미션과 나노미션을 다 클리어 했더니 29불에서 2.32불 빠진 26.68불로 번들을 구입할 수 있다고 나오는군요. 대부분의 앱 다 갖춰놨는데도... 에버노트 때문에 번들 구매 고민됩니다... 언제 또 이런 가격으로 에버노트를 구독할 수 있을지...

  8. Blog Icon
    김정수

    MacHeist 4 Agent 도 깔아서, '등록'만하면 아마 1% 더 될겁니다.
    그리고 지금 무료 행사중인 The Heist 도 깔아서, 일단 플레이 해보시면...
    큰 수고 없이 추가 할인 될지, 많은 고생을 해야할지 판단이 서겠죠...^^

  9. Blog Icon
    gumpcha

    번들은 별로 관심이 없는데(그래도 살 듯^^) 미션용 퍼즐 앱들이 재밌네요~~ 아침에 이 포스트 보고 오늘 일 못 하고 있어요 ㅡ,.ㅡ;;

  10. Blog Icon
    댕글댕글파파

    원님 덕분에 또 머니 나가게 생겼네요!!!!
    책임지세요!!!!

  11. Blog Icon
    대화상자

    Painter Lite를 포함 모든앱이 unlock 되었고 완소앱인 바텐더까지 추가되었습니다!

  12. Bartender... ㅠ.ㅠ
    이번 MacHeist 구성은 정말 대박이군요.

  13. Blog Icon
    Jay

    다른분들은 check out 화면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나오는건가요 ?
    미션4 깔아서 다 클리어 했는데, 가격은 여전히 $29 이군요.

  14. 결제를 실제로 하진 않았지만 제 경우엔 결제 최종 단계에서 할인된 가격이 표시되었습니다.

  15. Blog Icon
    sogod3

    Jay님 MacHeist 4 Agent를 설치하셨나요? agent를 설치하고 macheist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면 각 미션을 수행했는지 여부가 나타납니다. 'Play' 대신 'Solved'로 나타나면 미션을 완료한 것이구요, macheist.com에서 로그인 하여 Loot에 들어가 보면 완료된 미션에 해당하는 코인이 보이실 겁니다. 그 코인의 개수에 따라 할인이 적용됩니다.
    미션을 수행하고 나서 앱을 지우지 않았다면 agent만 설치하면 완료한 미션이 Solved로 나타날 겁니다.
    그리고 이건 우연히 발견한건데, 미션을 다 완료한 후 agent에서 현재 계정을 로그아웃하고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그 계정에도 이전 계정에서 완료한 미션들이 다 완료된 것으로 나타납니다. 즉 할인 코인이 동일하게 지급되는 것이지요. 제 아이폰에서 제 아내 계정으로 새롭게 미션 수행하려고 로그인 했다가 알게 되었습니다.^^;

  16. Blog Icon
    Jay

    맥으로 미션을을 모두 클리어 했는데, 맥용 에이전트 앱이 없어서 아이패드에 설치하였더니, 미션은 solved로 나오는데 loot에서 코인은 보이지않네요... 그냥 할인 포기하고 사야될 듯 하네요 ㅎㅎ 답변 감사합니다